트렉, 단 하나의 에어로 바이크, 8세대 마돈 발표
에디터 : 박창민 편집장

트렉 바이시클(이하 트렉)은 대표적인 로드 레이스 바이크인 마돈(MADONE)의 8세대 모델을 발표했다. 이번 8세대 마돈은 로드 레이스 바이크의 특징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경량화와 고강성에 집중한 것이 특징이다.

에어로다이나믹, 경량, 강성에 모두 집중한 8세대 마돈

8세대 마돈은 기존 마돈에 비해 320g 가벼운 무게로 역대급 경량화에 성공했고, 에몬다보다는 에어로다이나믹 성능에서 77초 이상 빠르다고 밝혔다. 그리고, 독보적인 아이소플로우(ISOFLOW)는 이전 버전보다 80% 더 높은 순응성을 제공하여 더 편안한 라이딩이 가능해졌다.

기존 마돈에 비해 320g 가벼운 프레임셋

에몬다 대비 77초 빠른 에어로다이나믹 성능

80% 순응성이 향상된 아이소플로우

존 데이비스 트렉 에어로다이나믹 연구 선임 매니저는 "마돈 8세대는 에어로 바이크를 재정의하는 제품이다. 다운튜브에서 2개의 에어로 물통, 시트튜브까지 전체에 풀 시스템 포일 개념을 도입하여, 라이더가 실제 주행 시 공기저항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새로운 디자인이 되었고, 가볍고 공기역학성을 개선한 핸들바를 통해 가장 빠르고 역대급으로 가벼운 마돈이 탄생되었다"라고 밝혔다.

새로운 8세대 마돈은 SLR과 SL, 두 라인업으로 출시된다. SLR 시리즈는 일체형 핸들바와 에어로 물통킷(물통과 케이지)이 포함되며, SL 시리즈는 SL7, SL6 및 SL5까지 추가되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새로운 사이즈 시스템을 적용하여, 기존 8개의 사이즈에서 6개 사이즈(XS, S, M, ML, L, XL)로 통합되었다.

가볍고 에어로다이나믹 성능이 개선된 통합 콕핏

33mm까지 가능한 타이어 클리어런스

풀 시스템 포일 개념을 도입하여 에어로 성능을 높였다.

전용으로 설계된 에어로 물통킷(물통+케이지)

트렉 바이시클 코리아의 진정태 대표는 "이번 마돈 8세대는 트렉이 가진 그 동안의 모든 기술력을 집약한 최고의 제품으로 그 어느 때보다 자신이 있다. 이번 마돈 8세대의 출시로 국내 자전거 업계와 로드바이크에서 리더로서 트렉의 위상이 더욱 공고해질 것이다"라고 말했다.

마돈 8세대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트렉 바이시클 코리아는 8세대 마돈 출시를 기념해, 구매 고객 선착순 150명에게 전세계에서 한정판으로 출시되는 저지를 증정하며, 구매 응모자 50명을 추첨하여 9월 29일 진행되는 충주그란폰도 참여권 및 전문 트레이닝 피팅 서비스, 직영점 그란폰도 대비 라이딩을 포함한 '그란폰도 패키지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또, 마돈 8세대 실물을 보고 소셜미디어에 업로드 시 10명을 추첨하여 에어로 제품을 증정하는 '마돈 실물 인증 이벤트'와 전국 트렉 직영점별 추천하는 마돈 코스를 확인하고 스트라바에서 PR 갱신 시 추첨을 통해 푸짐한 상품을 지원하는 '마돈 8코스 스트라바 챌린지'도 오는 8월 31일까지 진행한다.

트렉 마돈 8세대는 6월 28일부터 전국 트렉 직영점 및 대리점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관련 웹사이트
트렉 바이시클 : https://www.trekbikes.com/kr/ko_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