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
시마노는 그래블 바이크를 위한 GRX RX820 12단 기계식 구동계를 새롭게 출시한다.
심플함, 신뢰성 및 어드벤처에 뿌리를 두고 있는 12단 GRX 라인업은 인체공학적 요소와 함께 더 많은 기어 옵션을 제공함으로써, 라이더들은 비포장 도로에서의 모험을 더욱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다.
시마노는 그래블 구동계인 GRX에도 12단 기계식 시스템을 도입했다.
GRX 1x12단, 10-45T
개인 PR 갱신을 추구하거나 레이스 마지막에 치열한 경쟁을 벌이는 라이더에게 40T 또는 42T 체인링과 어울리는 10-45T 카세트를 갖춘 RX820 1x12단 세팅을 소개한다.
이전의 11단 변속기와 마찬가지로 RX820은 부드럽고 안정적인 변속을 제공하지만, 이제는 더 넓은 기어비와 추가된 코그를 갖추고 있어 최적의 케이던스를 더 쉽게 찾을 수 있다.
이 설정은 10-45T 카세트와 함께 사용하도록 설계된 RD-RX822-GS 미디엄 케이지 뒷 변속기를 사용해야 하고, 시마노의 통합된 쉐도우(SHADOW) RD+ 체인 스태빌라이저를 포함하여, 거친 지형에서도 더욱 조용한 변속과 안정적인 체인 관리가 가능하다.
10-45T 카세트 스프라켓 조합의 GRX 1X12 구성.
FC-RX820-1 크랭크셋
크랭크 암 길이: 170mm, 172.5mm, 175mm / 체인링 옵션: 40T, 42T / 무게: 655g (172.5mm. 40T 체인링 포함)
시마노 할로우테크 II(SHIMANO HOLLOWTECH II) 구조
RD-RX822-GS 뒤 변속기
시마노 쉐도우(SHIMANO SHODOW) RD+ 체인 스태빌라저 / 최대 카세트 톱니: 45T
교환 가능한 GS/SGS 변속기 케이지 / 무게: 290g
CS-M8100-12 카세트
마이크로 스플라인(MICRO SPLINE) 호환 / 10-45T / 무게: 461g
GRX 1x12, 10-51T
거친 산악 구간의 어드밴처를 위한 새로운 RX820 1x12 옵션으로 10-51T 카세트와 40T 또는 42T 체인링 조합이 있다.
이 1x12 설정에는 10-51T 카세트와 함께 사용하도록 최적화된 쉐도우 RD+ 체인 스태빌라이저가 통합된 RD-RX822-SGS 롱 케이지 뒷변속기가 포함된다.
RX822 뒷변속기는 케이지를 교체할 수 있어 새로운 변속기를 구입할 필요가 없다.
시마노는 산악자전거 구동계에 사용하고 있는 마이크로 스플라인(MICRO SPLINE) 프리허브 기술을 GRX에 적용하여, 더욱 폭넓은 기어비를 완성했다.
거친 산악 코스를 위한 10-51T 스프라켓 조합의 GRX 1X12 구성.
CS-M8100-12 카세트
마이크로 스플라인(MICRO SPLINE) 호환 / 10-51T / 무게: 470g
GRX 2x12
다양한 라이딩 조건에 최고를 추구하는 라이더들을 위해 새로운 2x12 RX820 구동계는 11-34T 또는 11-36T 카세트와 최상의 조합을 보여주는 그래블에 최적화된 48-31T 체인링을 활용한다.
이 설정은 평지를 꾸준하게 달리거나 끝없이 펼쳐진 비포장 도로를 달릴 때, 거친 오지를 오를 때에 편안한 케이던스로 달릴 수 있도록 매우 넓은 기어 범위를 제공한다.
더욱 촘촘한 카세트 기어 범위를 통해 경쟁 레이스와 에너지 넘치는 주말 그룹 라이딩에도 섬세한 케이던스 변화에 이상적이다. 그리고 2x12단 설정은 검증된 HG 프리허브 바디 디자인 덕분에 대부분의 기존 700c 휠셋과 원활하게 호환된다.
폭넓고 촘촘한 기어비를 제공하는 2X12단 구성의 GRX.
FC-RX820-2 크랭크 셋
2x12단 체인링 / 크랭크 암 길이: 170mm, 172.5mm, 175mm / 체인링 조합: 48-31T
시마노 할로우테크(SHIMANO HOLLOWTECH) II 구조 / 무게: 721g (172.5mm. 48-31T 체인링)
FD-RX820 앞 변속기
토글 링크 구조: 더 많은 케이블 라우팅 옵션 제공 / 넓어진 타이어 클리어런스 / 2.5mm 증가된 체인라인
통합된 케이블 장력 조정으로 정확하고 쉬운 조정 / 무게: 95g
RD-RX820 뒷 변속기
12단 / 시마노 쉐도우(SHIMANO SHADOW) RD+체인 스태빌라이저 / 최대 카세트 범위: 36T / 무게: 270g
CS-R8100-12, CS-HG710-12 카세트
CS-R8100-12 카세트 범위: 11-34T, 무게: 345g
CS-HG710-12 카세트 범위: 11-36T, 무게: 391g
프리허브 타입: HG 그리고 HG L2
업데이트된 인체공학적인 레버
GRX의 인체공학적 특징은 새로운 변속 및 브레이크 레버에 적용된다. 크기변화 없이 12단 변속 기능을 추가한 RX820 시리즈 듀얼컨트롤 레버는 그래블 사이클링의 필수품인 플레어 드롭바를 사용할 때, 편안함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어, 압력 지점을 줄이고 표면적을 늘리면서 손의 피로를 줄였다.
새로운 GRX 변속/브레이크 레버는 가볍고 반응성이 뛰어난 기계식 12단 변속 기능을 제공한다. 2x12단 GRX 그룹의 왼쪽 레버는 부드러운 앞 변속을 제공하는 반면, 새로운 1x12단 그룹은 브레이크 레버 전용 모델과 드로퍼 포스트 조절 레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ST-RX820-R/L 유압 디스크 브레이크 듀얼 컨트롤 레버
572.5g (2x12 ST 레버 한 쌍) / 511.2g (1x12 ST 레버 한 쌍)
ST-RX820-LA 유압 디스크 브레이크 및 드로퍼 레버
좌측 브레이크 및 드로퍼 포스트 레버 / 무게: 263g
BL-RX820-L 유압 디스크 브레이크 전용
좌측 브레이크 레버 / 무게: 222g
GRX 12단 구동계 RX800 시리즈 무게 정보.
합리적인 GRX RX610
예산에 좀 더 신중하게 생각하는 소비자를 위해 시마노는 기존 800시리즈의 GRX 구동계 라입업의 기술을 계승하는 1x12 및 2x12단 600 시리즈 크랭크셋과 변속 레버도 업데이트했다.
GRX 600 레버는 질감있는 브라켓 후드와 미끄럼 방지 브레이크 레버 코팅으로 거친 지형에서도 제어력을 잃지 않는다. 새로운 크랭크셋은 그래블 라이딩의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기어 체인링 옵션을 제공한다.
RX610 2x12 크랭크는 46-30T 체인링을 갖추고 있으며, 165mm, 170mm, 172.5mm, 175mm 크랭크암 길이로 출시된다. RX610 1x12 크랭크에는 동일한 4가지 크랭크 길이 옵션이 있으며, 내구성이 뛰어난 38T(신규 옵션) 및 40T 체인링을 사용하여 10-45T 또는 10-51T 카세트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ST-RX610-R/L 유압 디스크 브레이크 듀얼 컨트롤 레버
무게: 611g (2x12 ST 레버 한 쌍) / 무게: 542g (1x12 ST 레버 한 쌍)
BL-RX610-L 유압 디스크 브레이크 전용 (좌측 브레이크 레버)
FC-RX610-1 크랭크셋
1x12단 체인링 / 크랭크암 길이: 165mm, 170mm, 172.5mm, 175mm / 체인링 조합: 38T, 40T
FC-RX610-2 크랭크 셋
2x12단 체인링 / 크랭크암 길이: 165mm, 170mm, 172.5mm, 175mm / 체인링 조합: 46-30T
RX880 카본 그래블 휠셋
GRX 12단 기계식 구동계와 함께 비포장 도로 라이딩을 위해 업데이트된 카본 그래블 휠셋도 출시한다. 새로운 RX880 휠셋은 이전 제품보다 앞/뒤 쌍으로 64g 더 가벼우며 더 빠른 가속과 업힐을 위해 동일한 32mm 림 프로파일을 갖추고 있다.
RX880 휠은 튜블리스 세팅이 가능하며, 32mm에서 50mm 폭의 타이어에 적합하도록 25mm의 내부 림 폭을 가지고 있다.
듀라에이스(DURA-ACE) 휠에서 소개된 다이렉트 인게이지먼트(DIRECT ENGAGEMENT) 허브 디자인을 통해 사용자 친화적인 호환성이 더욱 향상되어 마이크로 스플라인(MICRO SPLINE) 및 HG L2 12단 프리허브 바디로 쉽게 변환된다.
RX880 허브와 림 전면과 후면에 24개의 J-밴드 스포크가 연결되어 있어 강도와 안정성을 극대화한다.
RX880 휠셋의 허브바디는 마이크로 스플라인 또는 HG L2 12단 프리허브 바디로 쉽게 교체할 수 있다.
WH-RX880 휠셋
다이렉트 인게이지먼트(DIRECT ENGAGEMENT) 프리허브 / 림 높이: 32mm / 내부 림폭: 25mm / 풀 카본 림
권장 타이어 사이즈: 32-50mm / 마이크로 스플라인(MICRO SPINE)과 HG L2 허브바디 교체 가능
11단 HG 카세트와 호환되지 않음.
무게: 1,394g (마이크로 스플라인), 1,397g (HG L2)
관련 웹사이트
나눅스네트웍스 : https://bike.shimano.com/ko-KR/home.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