룩, 경량 에어로 레이스 바이크로 새로워진 795 블레이드 RS 발표
에디터 : 박창민 편집장
사진 : 룩사이클 제공

프랑스 자전거 전문 브랜드 룩사이클(LOOK Cycle, 이하 룩)은 가벼워진 무게와 에어로다이나믹 성능으로 완전히 새로워진 795 블레이드 RS(Blade RS)를 발표했다.

룩 795 블레이드 RS 소개 영상. 원본 : https://youtu.be/grNfHmqXJRE

새롭게 발표된 795 블레이드 RS는 울트라 하이-모듈러스 카본을 적용해 기존 모델보다 더 가볍고, 뛰어난 에어로다이나믹 성능과 강성을 가진 제품으로 탄생했다.

룩은 팀 코피디스와 함께 새로운 795 블레이드 RS 개발을 진행했고, 그 결과 지오메트리의 변화 및 자전거의 반응성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 그래서, 심각한 레이스 환경에서도 높은 내구성을 발휘하여 오랫동안 퍼포먼스를 유지할 수 있는 자전거로 개발될 수 있었다.

성능적인 부분에서는 기존보다 강성 7% 및 에어로다이나믹 10% 성능 향상을 만들어냈고, 다양한 라이더들의 핏을 쉽게 조절할 수 있으면서도 최상의 퍼포먼스를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특히, 콕핏은 스템과 핸들바의 교체가 용이하고 각도 조절도 가능하지만, 마치 일체형 콕핏과 같은 퍼포먼스를 완성시켰다.

울트라 하이-모듈러스 카본 25% 적용으로 더 가볍고 빨라진 룩 795 블레이드 RS

프레임 무게 890g, 포크 무게 435g (S 사이즈)

일체형 콕핏 수준의 퍼포먼스를 보여주지만, 스템과 핸들 교체 및 각도 조절이 가능한 콕핏


관련 웹사이트
룩사이클 : https://www.lookcycle.com/kr-en/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