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토리아 튜블리스 타이어를 위한 용품 3종
에디터 : 박창민 편집장
사진 : 박창민 편집장

이탈리아 타이어 전문 브랜드 비토리아(Vittoria)는 튜블리스 타이어를 위한 실란트, 밸브, 타이어레버 등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비토리아의 튜블리스 용품들

지난 달 새롭게 발표한 코르사 프로(CORSA PRO)를 비롯해, 코튼 케이싱을 사용하는 비토리아의 튜블리스 레이싱 타이어는 실란트 사용에 특히 주의가 필요하다. 암모니아가 포함된 실란트는 코튼 케이싱을 손상시키기 때문이다.
이에, 비토리아는 암모니아와, 알러지 유발 가능성이 있는 천연 라텍스를 사용하지 않으면서, 빠르게 반응하는 실란트를 새롭게 출시했다.

유니버설 튜블리스 타이어 실란트
500ml와 150ml 사이즈로 출시

알러지 반응이 있는 천연 라텍스와, 암모니아 없이 빠르게 반응하는 것이 특징이다.

150ml 용기의 뚜껑은 코어 툴로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초경량 고품질 튜블리스 밸브도 함께 출시했는데, 가벼운 무게 뿐 아니라 공기 배출구를 넓혀 빠르게 공기가 삽입되면서 실란트에 의한 막힘을 예방하고 있다. 또, 밸브 캡을 알루미늄으로 제작하여 품질을 높이면서, 2개 중 하나는 코어 툴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튜블리스 멀티웨이 밸브

80mm 사이즈의 실측 무게 8g으로 초경량에 속한다.

공기 배출구가 넓고 측면에도 설계되어 빠른 공기 삽입이 가능하다.

고품질 알루미늄 밸브 캡의 하나는 코어 툴로 활용할 수 있다.

튜블리스 타이어를 설치할 때는 탄탄한 비드 때문에 애를 먹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비토리아는 카본 나일론 컴포지트의 강성 높은 타이어 레버를 함께 선보이고 있다.
이것은 일반적인 타이어레버와 비슷한 형태지만, 뒤 쪽에 후크와 같은 디자인을 이용해 타이어를 삽입하거나 뺄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컴포지트 타이어레버

아래 쪽에 후크가 설계되어 튜블리스 타이어 삽입 및 분리 시 편리하다.

림에 후크를 걸어 타이어가 빠지지 않게 고정하거나, 옆으로 밀면서 타이어를 장착/탈착 할 수 있다.

2개의 레버가 한쌍으로 구성된다.


관련 웹사이트
MBS 코퍼레이션 : https://www.elfama.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