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토리아 코르사 PRO, 프로 라이더를 위한 고성능 타이어 출시
에디터 : 박창민 편집장

이탈리아의 타이어 전문 브랜드 비토리아(Vittoria)는 이번 시즌 최상급 로드 타이어인 코르사(CORSA)보다 더 빨라진 코르사 프로(CORSA PRO) 타이어를 새롭게 발표했다.

비토리아의 새로운 최상급 타이어 '코르사 프로'가 발표되었다.

이번 시즌 이미 30회가 넘는 월드 투어 대회 우승을 함께 한 코르사 프로 타이어

새로운 코르사 프로 타이어는 2022년 10월부터 프로 선수들에 의해 먼저 테스트가 시작되었고, 이미 30회가 넘는 월드 투어 대회의 우승 기록을 함께 했다.

코튼 케이싱으로 유명한 코르사 타이어는 이미 수십번의 그랜드투어 우승을 함께 하며 그 성능을 인정받아 왔고, 이번 코르사 프로 또한 코튼 케이싱과 최신 그래핀-실리카 컴파운드로 제작되었다.
심리스 코튼 케이싱으로 제작되는 코르사 프로는 부드럽고 가볍기 때문에 노면과의 그립을 거의 완벽하게 유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로써, 높은 그립력을 이용해 안정적이며 빠른 스피드가 가능해진다.

그라핀-실리카 컴파운드 및 코튼 케이싱의 100% 심리스 가공

기존 코르사 시리즈를 대체하며, 코르사 프로와 코르사 프로 컨트롤 시리즈로 출시된다.

기존 시리즈에 비해 스피드와 펑크방지는 향상되고, 무게는 가벼워졌다.

새로운 코르사 프로 타이어는 '코르사 프로(CORSA PRO)'와 '코르사 프로 컨트롤(CORSA PRO Control)'로 구분되며, 클린처와 튜블리스에 모두 사용할 수 있는 튜블리스 레디 제품으로 출시되었다.
CORSA PRO는 로드 레이스 퍼포먼스를 위한 타이어로 일반적인 로드 라이딩 상황에서 높은 성능을 제공한다. 그리고, CORSA PRO Control은 코블과 그래블이 있는 거친 도로, 또는 비가 오는 날씨에 높은 그립력과 펑크방지 성능을 보여준다.

코르사 프로 타이어는 기존 코르사에 비해 12% 더 빨라지고 18% 펑크방지 능력이 향상되었고, 무게는 4% 감소되었다. 그리고, 코르사 프로 컨트롤은 기존 코르사 컨트롤에 비해 2% 더 빨라지고 19% 펑크방지 능력 향상과 2% 무게가 감소를 보여준다.

더욱 자세한 코르사 프로에 대한 내용은 리뷰를 통해 다룰 예정이다.


관련 웹사이트
MBS 코퍼레이션 : https://elfama.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