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자인, 새로운 생산 공장 신설 및 신제품 소개
에디터 : 박창민 편집장
사진 : 박창민 편집장

미국의 자전거 용품 전문 브랜드 리자인(LEZYNE)은 지난 타이베이 사이클 전시회에서 새롭게 신설된 생산 공장 및 신제품 등을 소개했다. 리자인의 생산 공장은 모두 타이완 타이중에 위치하고 있으며, 모든 제품을 직접 생산하기 때문에 지난 팬데믹 기간 동안 어떤 브랜드보다 빠르고 효과적인 대응을 할 수 있었다.

타이베이 사이클 전시장에서 만난 리자인 마케팅 담당자를 통해 리자인 최근 현황을 들어 보았다.

사진 : Lezyne


새로운 생산 공장 신설


리자인은 지난 해 두번째 생산 공장을 신설하였습니다. 매우 단단한 금속을 정밀하게 가공하기 위한 새로운 시설들이 준비되었고, 리자인의 매우 높은 품질 수준을 유지하기 위해 모든 작업을 우리가 직접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새로운 공장은 기존 공장에서 차로 5분 거리에 있으며, 20개가 넘는 CNC 가공 머신과 함께 로봇암을 이용해 가공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24시간 가동을 할 수 있고, 각 단계 별 품질관리까지 적용되어 매우 완성도 높은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리자인 신설 공장 드론 영상(Lezyne 제공). 원본 : https://youtu.be/1crIsRk85fc

20대 이상의 CNC 머신이 24시간 가동될 수 있도록 자동화 시스템을 완성했다.
사진 : Lezyne


이번 시즌의 신제품 소개


- 프로 튜블리스 키트

리자인은 기존에도 튜블리스 키트가 있었지만, 조금 더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튜블리스 수리를 위한 모든 것을 컴팩트한 사이즈로 넣은 '프로 튜블리스 키트'를 출시했습니다.
2개의 플러그(1.5mm, 3.5mm)를 이용해 로드와 그래블부터 산악자전거 타이어까지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고, 플러그 툴의 길이를 더 짧게 설계해 플러그 사용 시 림 테이프가 손상되는 것을 최소화 했습니다.
또한, CO2 인플레이터와 칼이 함께 포함되어 있어서 다양한 작업을 하나의 키트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2018년부터 튜블리스 공구를 발표했고, 지난 2년은 매출이 수직 상승할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리자인의 플러그는 성능이 매우 좋을 뿐 아니라, 툴의 전체적인 디자인이 멋지기 때문에 많은 라이더들이 리자인 툴을 선호한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플러그의 성능은 로드바이크처럼 높은 공기압에서도 오랜 시간 동안 공기압을 유지할 만큼 좋습니다.

튜블리스 작업을 위한 모든 것을 컴팩트하게 설계한 프로 튜블리스 키트

짧아진 플러그 툴로 림 테이프 손상을 줄이고, 손으로 잡고 작업을 하기 좋은 형태로 디자인되었다.

자석으로 고정되는 칼이 포함되어, 튀어나온 플러그를 정리할 수 있다.

CO2 툴이 포함되어 있고, CO2 카트리지 사이즈와 같아서 마운트에 함께 보관하기 편리하다.


튜블리스 타이어 패치

튜블리스 타이어 펑크를 반영구적으로 수리할 수 있는 패치도 출시했습니다.
아직 새 타이어인데 라이딩 중 펑크가 나서 플러그를 꽂으면 다음 라이딩에는 그 타이어를 다시 사용하기 어려울 때가 많습니다. 그런데, 타이어의 가격도 만만치 않기 때문에, 그것을 반영구적으로 수리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한 것이죠. 이것은 타이어 안쪽에서 부착하는 패치 형태이며, 매우 높은 만족도로 튜블리스 타이어를 수리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것을 개발하기 위해 1년 반 이상 연구와 테스트를 했고, 패치와 본드를 포함해 사포까지 튜블리스 타이어에 적합하게 개발할 수 있었습니다.
아직 패키지는 완성된 상태가 아니어서 좀 크지만, 완성된 튜블리스 패치는 산악 및 로드 타이어에 모두 사용될 수 있는 패치의 사이즈로 판매될 것입니다.

튜블리스 타이어를 수리할 수 있는 패치가 새롭게 개발되었다.

타이어 안쪽에 펑크난 구멍에 맞추어 패치를 부착하고, 튀어나온 부분을 잘라내면 깔끔하게 수리할 수 있다.


에어태그 물통케이지 및 포켓 토크렌치

자전거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애플 에어태그를 안에 넣을 수 있는 물통케이지도 개발되었는데, 현재 세계적으로 에어태그가 워낙 인기가 있어서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아직 한국에서는 에어태그를 사용할 수 없다고 알고 있는데, 그래도 해외 구매를 통해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외에도, 지난 해 출시한 포켓 토크 드라이브가 있는데, 이것은 다양한 비트와 함께 편하게 가지고 다닐 수 있는 토크렌치여서 가격적인 이점과 함께 효율적인 제품입니다.

도난 시 위치 파악을 도와주는 에어태그를 보관할 수 있는 물통케이지

컴팩트한 사이즈와 저렴한 가격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포켓 토크 드라이브


자전거 라이트의 신제품?


자전거 라이트의 신제품은 지난 4년 동안 그렇게 많지 않았지만, 그 라이트들의 품질과 성능은 현재 새롭게 출시되는 타 브랜드의 제품과 비교해도 더 좋을 만큼 우리의 라이트는 이미 좋은 제품으로 개발되었습니다. 올해 새로운 제품이 출시될 예정인데, 그때 내용을 다시 전달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전기자전거에 기본 탑재되는 고급 라이트로 세계적인 자전거 업체들과 협업을 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스페셜라이즈드 전기자전거 라이트에 리자인 라이트가 사용되고, 캐논데일 스마트센스 시스템에도 우리의 라이트가 활용되어 전체적인 완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는 이런 전기자전거용 라이트를 애프터마켓으로 판매할 예정이어서, 기존 전기자전거 사용자들도 리자인 라이트의 품질을 경험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완성차에 포함되는 리자인 라이트가 많아지고 있으며, 애프터마켓 판매도 준비 중이다.


관련 웹사이트
아딕스 디스트리뷰션 : http://www.lezyne.co.kr/
리자인 : https://ride.lezyne.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