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
프로 바이크기어(PRO Bikegear)는 경량 콕핏을 위한 바이브 수퍼라이트 핸들바와 스템을 출시했다. 이와 함께 바이크 컴퓨터 마운트와 컴팩트 카본 클립온, 갭 캡 익스팬더 카본 등도 발표했다.
프로 바이크기어는 초경량 콕핏을 위한 아이템과 에어로 포지션을 제공하는 클립온을 발표했다.
바이브 수퍼라이트 핸들바(Vibe Superlight Handlebar)는 2019년에 발표한 이전 모델보다 더 가벼워져 너비가 38cm인 모델은 154g에 불과하다. 핸들바는 UD T1100 카본과 이네그라 섬유로 경량화와 내충격 성능을 향상시켰다. 오버사이즈의 둥근 탑 부위는 업힐에서 인체공학적인 그립갑을 제공한다. 수퍼라이트 핸들바는 시마노 Di2의 내장 케이블 루팅을 완벽하게 지원해 콕핏을 말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
핸들바 너비는 38, 40, 42cm 세가지 사이즈이며, 드롭과 리치는 각각 130mm, 80mm이다.
바이브 수퍼라이트 핸들바는 154g(38cm)의 초경량 무게를 자랑한다.
수퍼라이트 핸들바는 38, 40, 42cm 사이즈에 드롭과 리치는 각각 130mm, 80mm이다.
시마노 Di2와 인터널 루팅을 완벽하게 지원한다.
바이브 수퍼라이트 스템(Vibe Superlight Stem)은 31.8mm 규격의 7075 알로이 재질이다. 스템 각도는 ±6도 각도이고, 70mm부터 120mm까지 있다. 새로운 스템은 신형 또는 구형 케이블 루팅을 모두 지원하며, 70mm 모델은 무게가 92g이다.
7075 알로이 재질의 수퍼라이트 스템은 ±6도 각도이며, 70~120mm 사이즈가 있다.
바이브 수퍼라이트 핸들바와 스템은 다양한 케이블 루팅을 지원한다.
한편 신형 갭 캡 익스팬더 카본(Gap Cap Expander Carbon)과 바이브 컴퓨터 마운트(Vibe Computer Mount)를 함께 사용하면 초경량 콕핏을 완성시킬 수 있다.
익스팬더는 1¼과 1⅛인치 버전이 있고, 40%의 감량을 이뤄냈다. 컴퓨터 마운트는 신형 수퍼라이트와 기존 바이브 카본 스템에 장착할 수 있도록 2가지 모델이 있고, 와후와 가민, 브라이튼 유닛을 장착할 크레들이 제공된다. 컴퓨터는 장착 각도를 20도까지 조절이 되고, 앞뒤 위치를 최대 11mm까지 조정된다. 마운트는 스템 페이스 플레이트에 부착되는 볼트온 방식으로 견고하게 고정된다.
40%의 감량을 이뤄낸 갭 캡 익스팬더 카본은 1¼과 1⅛인치 버전이 있다.
바이브 컴퓨터 마운트는 신형 수퍼라이트 핸들바와 기존 바이브 카본 핸들바 버전이 있다.
컴퓨터 유닛을 전후 11mm, 상하 20도까지 조절이 가능하다.
프로 컴팩트 카본 클립온(Compact Carbon Clip-on)은 울트라 엔듀런스 라이더와 단거리 트라이애슬론 선수를 위한 아이템으로 포지션의 편안함과 제어능력을 갖추면서 공기역학적 이점을 챙길 수 있다. UD T700 카본으로 제작된 클립온은 무게가 135g이고, 사이클링 컴퓨터와 액세서리 마운트가 통합되어 있다.
울트라 엔듀런스 라이더와 단거리 트라이애슬론 선수를 위한 컴팩트 카본 클립온은
포지션의 편안함과 에어로 성능을 제공한다.
사이클링 컴퓨터와 액세서리를 위한 마운트가 통합되어 있고, 무게는 135g이다.
이번에 발표된 프로 신제품은 2023년 1월 출시예정이다.
관련 웹사이트
나눅스네트웍스: https://bike.shimano.com/ko-KR/home.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