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츠, 로그 YBB 2023년 신제품 국내 공식 출시
에디터 : 박창민 편집장

프리미엄 티타늄 자전거 브랜드 무츠(MOOTS)는 독보적인 설계가 적용된 로그 YBB(Rogue YBB) 시리즈의 2023년 신제품을 우리나라에 공식 출시하였다.

무츠 로그 YBB의 2023년 신제품이 우리나라에 공식 출시되었다.

미국 브랜드인 무츠는 프리미엄 티타늄 소재 만을 사용하기 때문에, 다른 티타늄 자전거 브랜드들이 많이 사라진 요즘에도 그 명성과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지금까지도 미국 샌드백에서 생산되는 최상급 티타늄 튜브를 이용해 제작하고 있으며, 여기에서 생산되는 3/2.5 티타늄 튜브는 압출 방식으로 생산되고, 자전거 프레임에 사용하기 좋은 최적의 강성과 순응성을 가진 소재이기도 하다.

미국에서 생산되는 최상급 티타늄 소재 만을 이용하는 무츠.
여기에 더블 패쓰 용접으로 최상의 품질을 완성한다.

여기에, 무츠의 더블 패쓰 용접이 더해져 더욱 완벽해진다. 티타늄은 용접 가공 당시 공기와 접촉하면 불량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아르곤 가스로만 채워진 공간에서 두 번의 용접을 통해 높은 내구성과 강성을 가진 제품으로 탄생되는 것이다.
두 번 용접하게 되는 더블 패쓰 방식은 작업 시간이 매우 길어지기 때문에 생산량에 한계가 있지만, 무츠는 완벽한 결과물을 위해 이 방식을 포기하지 못한다고 밝혔다.

이와 같은 무츠의 티타늄 프레임은 뛰어난 내구성과 적절한 순응성을 동시에 가질 수 있었고, 피봇이 없는 리어 서스펜션 시스템이 적용된 YBB 프레임이 가능해졌다.
YBB 프레임은 풀 서스펜션 프레임에 비해 훨씬 가볍지만, 그에 못지 않은 승차감을 가지면서 페달링 강성을 유지하여 라이딩 품질을 높이는 것이 특징이다. 그래서, 우리나라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피봇 없는 서스펜션 프레임 YBB는 무츠의 독보적인 시스템으로 유명하다.

무츠 로그 YBB (아노다이징 골드)
로고를 골드 컬러로 아노다이징 처리한 것이 특징이다.
소비자가격 : 15,000,000원

무츠 로그 YBB (브러시드)
무광 바탕에 유광 로고를 넣어 깔끔하게 마감된 제품.
소비자가격 : 14,500,000원

무츠 로그 YBB (스탠리)
레인보우 컬러를 로고와 체인스테이에 적용해 개성을 더했다.
소비자가격 : 15,800,000원


관련 웹사이트
첼로바이크 : https://www.cellobike.co.kr/product/product_list.html?comcode=49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