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디터 : 박창민 편집장
|
프리미엄 자전거 브랜드인 케이덱스(CADEX)는 50 울트라(50 Ultra) 디스크 휠시스템 및 에어로 튜블리스 타이어를 새롭게 출시하며, 다양한 환경에서 최상의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휠셋을 선보였다.
케이덱스 50 울트라 디스크 휠시스템
지난 투르 드 프랑스에 사용되었던 케이덱스 50 울트라 디스크 휠시스템(CADEX 50 Ultra Disc WheelSystem)은 높은 에어로다이나믹 성능을 기반으로 하지만 가볍고 높은 강성을 이용해, 업힐과 다운힐, 코너링 등에서 빠른 스피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케이덱스 50 울트라는 림, 스포크, 허브에 이르기까지 최적의 퍼포먼스를 위해 디자인 되었다. 더욱 얇아진 블레이드 카본 스포크는 회전 공기저항을 줄이면서 더 가볍고 강성이 높아졌으며, 최신 에어로 허브와 세라믹 베어링을 채택해 파워 손실을 최대 30%까지 줄였다.
22.4mm 림 내부폭을 적용하여 광폭 타이어와의 높은 호환성을 만들고, 타이어에서 림으로 이어지는 공기저항을 줄이면서 타이어 지지력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
50mm 림 깊이로 새롭게 출시된 케이덱스 50 울트라 휠시스템
지난 TDF에서 스테이지 우승을 차지하며 화려한 출시를 알리기도 했다.
에어로 허브와 스포크, 세라믹 베어링 등을 적용해 최적의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케이덱스 에어로 튜블리스 타이어
함께 발표하는 케이덱스 에어로 튜블리스(CADEX AERO Tubeless) 타이어는 프리미엄 컴파운드와 안정성을 높인 트레드 패턴으로 라이더의 스피드를 높여준다.
이와 같은 퍼포먼스는, 타이어 형태의 설계에서부터 남다른 디자인을 적용했다. 타이어 케이싱의 두께를 변형하여 유선형의 타이어 모양이 나오도록 개발했고, 기존보다 더 높은 에어로다이나믹 성능을 보여준 것이다.
이 타이어는 케이덱스 50 울트라 휠시스템과 최적의 조합을 이루지만, 다양한 타 브랜드와의 휠셋에서도 높은 에어로다이나믹 성능 향상을 보여주었다.
또, 새롭게 개발된 RR-A 컴파운드는 구름저항을 기존보다 15% 낮추었고, 170TPI 서플레이스 케이싱으로 부드러운 주행을 가능하게 했다.
새로운 컴파운드와 트래드 패턴, 케이싱의 설계로 최적의 퍼포먼스를 이룬 케이덱스 에어로 타이어
빠른 스피드와 안정적이면서 부드러운 주행감을 만들어냈다.
케이덱스 휠시스템 외에도 다양한 휠셋과의 조합에서 성능을 입증한 케이덱스 에어로 타이어
케이덱스 50 울트라 휠시스템 및 에어로 튜블리스 타이어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리뷰를 통해 곧 소개될 예정이다.
관련 웹사이트
케이덱스 사이클링 : https://www.cadex-cycling.co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