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니언 스펙트럴 125 CF LTD, 스마트한 전동 서스펜션 결합
에디터 : 박창민 편집장
사진 : 캐니언 제공

캐니언(Canyon)은 트레일을 질주할 수 있는 스펙트럴 125 CF(Spectral 125 CF)에 센서와의 연계를 통해 자동으로 서스펜션을 조절하는 락샥 플라이트 어텐던트 시스템을 장착한 LTD 모델을 출시했다.

락샥 플라이트 어텐던트를 적용한 캐니언 스펙트럴 125 CF LTD

2022년 초에 발표했던 스펙트럴 125는 140mm 포크와 125mm 리어샥을 결합하여 트레일을 질주하듯이 달릴 수 있는 자전거로 개발되었다. 캐니언은 여기에 스마트한 스펙을 더해, 최상급 옵션의 자전거를 완성하였고, 그것이 바로 스펙트럴 125 CF 모델이다.

스마트한 스펙의 시작은 서스펜션에 있다.
락샥(RockShox)이 지난 해 발표하며 관심을 받았던 플라이트 어텐던트(Flight Attendant) 시스템은, 자전거에 다양한 센서를 장착하고 그에 따라 서스펜션의 모드를 자동으로 변환하도록 한 전동 시스템이다.
이를 통해, 라이더는 지형에 따라 서스펜션의 락아웃을 조절하는 동작이 불필요해졌고, 라이더보다 더 민감한 센서와 함께 빠르게 서스펜션이 자동 조절된다.
라이딩 중 갑자기 만나는 드롭, 업힐과 다운힐의 연속된 트레일, 점프 후 빠른 페달링까지 라이더는 그저 라이딩 자체에 집중하기만 하면 되는 스마트한 시스템인 것이다.

서스펜션과 크랭크에 센서를 장착해 자동으로 서스펜션을 조절하는 플라이트 어텐던트 시스템

전동 모터를 이용해 실시간으로 빠르게 모드를 조절한다.

라이더는 그저 라이딩에 집중하기만 하면 되는 스마트한 시스템이다.

캐니언 스펙트럴 125 CF LTD는 이와 같은 플라이트 어텐던트 시스템과 함께 스램 X01 AXS 구동계와 락샥 AXS 리버브 가변 시트포스트까지 적용해, 최신 시스템을 갖춘 드림 바이크로 만들어졌다.
또한, 블랙과 골드 색상을 이용한 캐니언의 독점적인 아트워크를 적용해, 존재감을 뽐낼 수 있는 자전거가 될 것이다.

스펙트럴 125 CF LTD는 8,699,900원(배송,관/부가세 별도)으로 캐니언 웹사이트를 통해 주문할 수 있다.

스램 AXS X01 구동계와 락샥 AXS 리버브 전동 가변 시트포스트 적용

최고의 내구성과 성능을 가진 가진 디티스위스 XMC 1501 휠셋

트레일을 완전히 새롭게 만나게 될 스펙트럴 125 CF LTD


관련 웹사이트
캐니언 : https://www.canyon.com/ko-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