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C, 충격 흡수하는 ICS MTT 서스펜션 스템 출시
에디터 : 박창민 편집장

스위스의 자전거 전문 브랜드 BMC는 MTT(Micro Travel Technology) 기술을 스템에 적용한 ICS MTT 스템을 출시하여, 승차감 향상에 새로운 방향을 제시했다.

ICS MTT 기술 소개 영상. 원본 : https://youtu.be/yPJq5wH6hps

ICS MTT는 서스펜션 스템으로, 가볍고 단순하지만 효율적인 BMC 스타일을 잘 보여주는 기술이다. 이 스템은 BMC의 통합 콕핏 시스템인 ICS에 호환되며, 기존 스템처럼 다양한 조절과 핸들바와의 높은 호환성을 가진다.

ICS MTT는 BMC의 그래블 바이크인 URS 01 ONE에 가장 먼저 적용되며, 진동과 충격을 흡수하여 부드러운 라이딩 품질을 만들어준다. 또한, 포장된 도로에서도 불규칙한 노면에 영향을 적게 받아 더 컨트롤이 향상되고 자신감 있게 라이딩에 임할 수 있게 도와준다.
물론, 일반 스템처럼 뒤틀림 강성을 유지하기 때문에, 장시간 편하면서도 자연스러운 라이딩이 가능하다.

기존 ICS 통합 콕핏과 호환되며, 엘라스토머를 이용한 충격흡수 성능을 갖는다.

최대 20mm까지 트래블을 조절할 수 있는 ICS MTT 스템은 330g(80mm 기준)의 무게이며, 2개의 엘라스토머를 이용해 강도를 조절할 수 있다. 
엘라스토머는 5가지 종류로 출시되어 라이딩에 따라 쉽게 변경이 가능하고, 스템은 모두 0도의 각도와 72/80/90/100/110mm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ICS와 호환되기 때문에, 기존 URS 프레임 뿐 아니라 원형 스티어러 튜브를 이용하는 대부분의 프레임셋에 호환되어 사용할 수 있다. 그래서, 장거리 로드 라이딩부터 커뮤팅 등의 목적으로도 ICS MTT 스템은 라이딩 품질을 높이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부드러운 라이딩으로 그래블 뿐 아니라 장거리 로드 라이딩에도 적용 가능하다.

BMC ICS MTT 스템의 국내 출시는 아직 미정이며, 공식 출시될 경우 다시 소식으로 다룰 예정이다.


관련 웹사이트
스포츠온55 : https://www.sports55.co.kr/
BMC : https://www.bmc-switzerland.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