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니언, 트로이 리 디자인스 한정판 센더 출시
에디터 : 박창민 편집장

캐니언(Canyon)은 트로이 리 디자인스(Troy Lee Designs)와 협업하여 다운힐 레이스 머신인 센더(Sender)의 한정판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지난 월드컵 다운힐 경기에서 루카 쇼 선수와 처음으로 선보였으며, 센더 CFR TLD(Troy Lee Designs) 모델로 전세계에 공식 출시된 것이다.

캐니언 센더 CFR TLD
가격 : 7,549,000원

다운힐 레이스에서 트로이 리 디자인스의 그래픽은 오랜 역사 속에서 자주 활용되었고, 많은 라이더들에게 인기를 얻어 왔다. 그리고, 이번 시즌 캐니언과 협업하며 스피드에 대한 개념을 공유하게 된 것이다.

"캐니언 소속의 한 팀으로서 저희는 오랜 세월 트로이 리 디자인스의 팬이었습니다. 이러한 연결점은 최근 몇 년 사이 캐니언의 다운힐 및 엔듀로 프로그램의 개발과 지원을 통해 점점 강하게 성장했습니다.
캐니언이 이런 다운힐 스포츠의 아이콘과 같은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을 할 수 있게 되다니 더할 나위 없이 기쁩니다. 최종적인 아트워크는 모든 예상을 깨뜨려버렸고, 이제 실전에서 뛰는 모습을 볼 수 있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 잭 노이 (캐니언 바이시클 그래비티 MTB 브랜드 매니저)

센더 CFR TLD 에디션은 지난 2020년 발표 후 수많은 월드컵 우승을 차지한 최신 섀시를 그대로 사용한다. 이 섀시는 낮은 무게 중심과 긴 휠베이스로 스피드와 안정성을 갖추었고, 조절 가능한 헤드셋컵과 체인스테이로 라이더에게 적합한 지오메트리 세팅이 가능한 제품이다.
또한, 29인치 휠 및 멀릿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어서, 라이더의 개성을 반영하기 좋은 제품이다.

"트로이 리 디자인스는 캐니언 팩토리 다운힐 팀과 5개 시즌에 걸쳐 파트너로 협력했으며, 트로이 브로스넌이 캐니언 레이스 자전거를 처음 소개했을 때부터 이 자전거 중 하나에라도 커스텀 페인팅을 시도하고 싶었습니다.
프레임의 라인은 페인트 작업을 하는 데 있어 정말로 완벽했고, 이것을 하나로 합쳐 마침내 레이스 키트로 다시 완성할 수 있어 너무나 즐거웠습니다. 가만히 서 있어도 빠르게 보일 수 있도록 만들기 위해 노력했고, 이 패키지는 피트에 있든 결승선을 빠르게 통과하든 항상 빠른 모습 그대로입니다. 다음엔 무엇을 만들지 정말 기대되네요."
- 트로이 리 창립자

센더 CFR TLD는 플래그십 제품으로, 스램 X01 그룹셋, 코드 RSC 브레이크, 락샥 Boxxer Ultimate 포크 및 Super Deluxe 리어샥 등의 부품으로 완성된다.
판매가는 7,549,000원(배송, 관세, 부가세 제외)이며, 캐니언 웹사이트를 통해 바로 주문할 수 있다.


관련 웹사이트
캐니언 : https://www.canyon.com/ko-kr/mountain-bikes/downhill-bikes/sende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