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마노 RX8 슈즈, 그래블 닮은 색감으로 새롭게 출시
에디터 : 정혜인 기자
사진 : 정혜인 기자

그래블 코스를 닮은 그래블 레이싱 슈즈, 시마노 RX8
소비자가격 32만원

오묘한 색상과 프린팅의 조화로 독보적인 스타일을 자랑하는 시마노(SHIMANO)의 그래블 슈즈 RX8은, 2022년형 신제품에서도 기대감을 져버리지 않고 화려한 컬러감으로 출시됐다. 그래블 코스의 지형과 환경을 연상케하는 은은한 브라운과 블랙이 투톤으로 가미된 브론즈(남여공용)와 금빛이 반짝이는 옐로우 골드(여성용)의 이름으로 출시되며 독특한 패턴의 프린팅으로 강렬한 레이싱 이미지를 자아낸다. 

RX8의 성능과 디자인은 기존과 동일하다. 빠르고 가벼운 페달링과 높은 힘 전달력이 필요한 로드 슈즈의 특징과 거친 주로를 달리는 오프로드 슈즈와 퍼포먼스 로드 슈즈의 특징을 합쳐, 그래블 라이딩에 필요한 성능을 제공한다.

원피스로 제작된 서라운드 갑피 디자인 적용

시마노 RX8 리뷰 : https://bikem.co.kr/article/read.php?num=12892

발을 감싸듯이 디자인 되어 부드럽고 단단하게 발을 고정한다.

일체형 서라운드 갑피 패턴으로 발 전체가 가볍게 밀착되는 구조로 제작하고, 보아(BOA) IP1 다이얼과 1개의 벨크로 스트랩으로 발등과 발볼을 따로 조여 핏을 조절하게 했다. 미드솔은 강성지수 10의 카본 소재를 사용해 가볍고 민첩한 페달링 파워를 전달한다. 아웃솔은 MTB 코스 처럼 과하지 않으면서 오프로드에서의 접지력과 보행력을 고려해 TPU 소재로 마감했으며 2볼트 SPD 클릿을 적용해 거친 지형에서의 빠른 탈장착과 보행력을 돕는다.
사이즈는 표준과 와이드로 선택 가능하다. 

보아(BOA) IP1 다이얼과 1개의 벨크로 스트랩으로 발등과 발볼을 따로 조인다.

 


미드솔은 강성지수 10의 카본 
아웃솔은 그래블 코스의 접지력과 보행력을 고려해 가벼운 TPU 소재로 적용.
클릿은 2볼트 SPD 호환. 
발을 단단하게 잡는 힐컵

 

관련 웹사이트
나눅스네트웍스 : https://bike.shimano.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