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니언 얼티메이트 CF SLX, 에릭 스피커만 한정판 출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캐니언(Canyon)은 로드레이스 바이크 얼티메이트(Ultimate)에 에릭 스피커만의 디자인을 적용한 아티스트 에디션 '얼티메이트 CF SLX LTD'를 출시했다.

디자이너 에릭 스피커만과 협업한 얼티메이트 CF SLX LTD 아티스트 에디션 출시
가격 : 7,149,000원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한 특별한 매력을 전달하기 위해, 캐니언은 사진작가 티노 폴만과 지난 해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한 바 있다. 그리고, 이번 시즌에는 디자이너인 에릭 스피커만의 예술을 담을 수 있는 얼티메이트 CF SLX 8 Disc LTD(이하 얼티메이트 한정판)를 선보이며, 두번째 아티스트 에디션을 발표했다.

타이포그래퍼 디자이너인 에릭 스피커만은 열정적인 사이클리스트이기도 하다. 

에릭 스피커만은 13세 때 그의 첫 로드바이크에 프레임은 녹색, 휠은 갈색으로 도색한 이후, 고가의 컬렉션을 포함해 커스텀 바이크를 10대 이상 소유하고 있다.
이번 얼티메이트 한정판 에릭 스피커만 에디션은 전 세계 단 50대만 생산되며, 모든 프레임에는 에릭 스피커만이 직접 쓴 사인이 새겨져 있다.

"모든 수치는 연결되고, 한가지 변수를 변경하면 다른 모든 변수들을 다시 고려해야 합니다. 올바른 수치는 자전거와 라이딩에 대한 느낌을 결정합니다. 얼티메이트 아티스트 에디션 작업에 있어서 시각적인 수치화는 프레임의 명확하고 절제된 라인을 보완하는 좋은 방법이었습니다"
- 에릭 스피커만

이번 작업은 캐니언의 그래픽 디자이너인 루카스 벡과 함께 라이더들이 일반적으로 알지 못하는 자전거의 기술적인 세부 사항을 프레임에 넣고 자전거 부품의 기능적인 측면을 예술작품으로 만들었다는 것에 의미를 갖는다.

캐니언 얼티메이트 한정판 에릭 스피커만 에디션은 캐니언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자전거 설계의 의미를 프레임에 디자인으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얼티메이트 한정판 에릭 스피커만 에디션은 스램 포스 그룹셋, 짚 404 파이어크래스트 등의 부품으로 구성된다. 


관련 웹사이트
캐니언 코리아 : https://www.canyon.com/ko-kr/ 
에릭 스피커만 에디션 보기 : https://bit.ly/3c5EbLa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