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X 대표 선수들이 인터넷에 떴다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1박2일','패밀리가 떴다'등 공중파 리얼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을 패러디 한 '1박이 떴다_철원편'영상을 제작한 인터넷 UCC 방송국인 SSBS TV(http://www.afreeca.com/ssbstv). 그들이 이번에는'무한도전'의 컨셉을 패러디하여 비인기 종목을 소개하고 미션에 도전하는 이른 바 '1박이 떴다_도전 – 국과대포'라는 특집 영상을 제작하였다.

아직은 생소하기만 한 BMX 종목에 인터넷 UCC 방송국 리얼 버라이어티팀이 겁 없이 뛰어들어 도전 하였다. 서울 보라매공원 내에 위치한 BMX 파크와 한강공원 광나루지구에 위치한 BMX 국제 레이싱 경기장에서 현 BMX 대표 선수들과 함께한 이른바 '1박이떴다_도전' 69 미션.

자전거를 타고 국제 레이싱 경기장에서 69초내에 트랙을 통과하게 되면 (순대)국과 대포(주)를 마실 수 있고, 미션을 수행하지 못하면 다음 촬영 때 무시무시한 벌칙을 받게 된다는 국과대포 (국가대표를 패러디) 미션 도전이다.

2009 호주 RockStar BMX 게임 여자부 세계 1위, 캐나다 토론토 BMX 게임 여자부 세계 2위에 오른 '박민이' 선수와 많은 대표선수들과 함께 한 이 도전은 BMX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여기는 체력, 정신력을 기르기 위한 기초훈련부터 자전거 타기, 트랙 적응훈련 등 실제 선수들이 하고 있는 훈련을 몸소 체험해보는 형태로 촬영이 되었다고 한다.

SSBS TV '1박이 떴다_도전–국과대포 특집'영상은 아프리카 TV (www.afreeca.com) 을 통해 예고편을 시작으로 10월 16일(금) 1부 ~ 10월 23일(금) 2부가 방송이 될 예정이다. 11월 초에는 한강공원 광나루지구 국제레이싱 경기장에서 BMX 대회가 열리는데, 대회 결승전이 벌어지는 날에 직접 현장 생방송으로 중계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하니, 인터넷을 통해'국과대포 특집'영상과 BMX 경기를 즐겨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