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마노, 도심형 전동 유닛 E5000 펌웨어 업데이트로 성능 향상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시마노(SHIMANO)의 도심형 전동 유닛인 E5000이 새로운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강력해진 파워를 제공한다.
기존 E5000은 일상에서의 편안한 주행력을 주목적으로 개발되어, 경제적이고 조용한 컴포트(Comfort) 출력 베이스로 설정된 유닛이었다. 이를 좀 더 활발한 주행감을 제공하는 스포티브(Sportive) 출력 베이스로 업데이트를 마쳐 새롭게 출시한 것이다.

최대 출력 토크(40Nm)와 최대 출력 지원 속도 25km/h에, 출력 모드는 에코(Eco)와 노멀(Normal), 그리고 하이(High) 3가지로 동일하지만 각 모드에서 기존 보다 향상된 파워를 제공해 더욱 폭넓은 범위에서의 라이딩 경험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수치로 보면, 컴포트 모드에서의 출력범위가 노멀 모드는 100%, 에코 모드가 40%였던 것이, 스포티브의 노멀 모드에서는 라이더의 파워를 125%, 에코 모드에서는 60%의 효율이 상승하는 것으로 나타난다.


시마노의 도심형 카테고리 마케팅 매니저는 "이 새로운 기능은 라이더가 성능 지향적인 도심형 전기자전거 또는 배터리 사용범위가 더 길어진 레저 지향적인 라이딩을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한다. 컴포트 및 스포티브 설정은 전기 자전거가 일반자전거처럼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으면서, 필요시에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기존보다 20~25% 향상된 파워를 지원할 수 있는 스포티브 모드가 새로운 펌웨어로 업데이트 된다.

새로운 스포티브 설정은, 컴포트 설정과 마찬가지로, 시마노 뒷변속기 및 내부 허브 기어가 장착되어 있는 전기자전거와도 호환 가능하다. 새로운 펌웨어는, 시마노 E-튜브 웹사이트 또는 스마트폰용 E-튜브 앱을 통해 제공된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또는 연결 장치인 SM-PCE01 / SMPCE02를 사용하는 PC 인터페이스를 통해 E-튜브 앱의 블루투스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E-튜브 프로젝트 앱을 다운로드한 사용자의 경우, 먼저 해당 앱을 업데이트 하고 앱에서 자전거를 검색해 무선 연결을 진행한다. 그리고 컴포넌트를 업데이트 한 후, 해당 드라이브 유닛을 선택. 특성을 컴포트에서 스포티브로 변경하면 된다. 또는 디스플레이의 메뉴나 EW-EN100 스위치를 통해 스포티브, 컴포트로 설정을 선택할 수도 있다.


관련 웹사이트
나눅스네트웍스 : https://bike.shimano.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