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친슨, 그리푸스 타이어 E-MTB 라인업 확장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허친슨(Hutchinson)은 그래비티 장르의 그리푸스(Griffus) 타이어를 올 4월에 출시했고, E-MTB 에 최적화되어 있는 타이어에 대한 라이더의 요청에 따라 E-MTB 라인업까지 확장한다.

허친슨(Hutchinson)은 그래비티 장르의 그리푸스(Griffus) 타이어를 E-MTB 라인업까지 확장한다.


E-MTB는 출력과 무게면에서 일반적인 자전거와 확연하게 차이가 있어 E-MTB용 타이어는 구조나 기능적으로 자전거의 무게를 견디면서 내구성과 제동력, 접지력이 높아야 한다.
그리푸스(GRIFFUS) E-MTB 용 타이어는 높은 그립력을 보장하기 위한 사이드 노브와 보다 섬세한 라이딩과 제동 성능의 극대화를 위한 방향성 프로파일의 높은 노브가 있다. 또한 타이어 측면 내구성을 높이기 위해 내구성이 뛰어난 컴파운드가, 중앙에는 상대적으로 부드러운 컴파운드(Race Ripost Compound)가 적용되어 있어 E-MTB 사용 조건에 최적화되어 있다고 할 수 있다. 추가적으로 비드부터 트레드까지 타이어 전체를 이중 케이싱(2x66 TPI)을 적용해 사이드월(하드스킨)의 보강과 함께 외부충격으로 인한 펑크에 대비했다.

그리푸스 E-MTB용 타이어는 그립력을 위한 사이드 노브와 제동력을 위한 방향성이 있는 노브, 펑크 대비를 위한 이중 케이스와 하드 스킨 보강이라는 특징이 있다.


그리푸스는 엔듀로 월드시리즈(EWS) 챔피언인 이사보 쿠르뒤리에(Isabeau Courdurier)나 케빈 미켈(Kevin Miquel), 요안 바렐리(Yoann Barelli)와 같은 선수들이 함께 참여했고, 국내에서는 이창용 선수와 이진형 선수가 그래비티 라이더로서 그리푸스 타이어를 사용하고 있다. 그리푸스 E-BIKE 타이어는 2020년 1월부터 국내 판매가 시작되며, 국내 두 선수 모두 사용할 계획에 있다. 가격은 미정이다.

국내에서는 이창용 선수와 이진형 선수가 그리푸스 타이어를 사용하고 있고, 내년 1월에 E-MTB 용 타이어가 출시되면 함께 사용할 계획이다.


관련 웹사이트
나눅스네트웍스 : http://www.nnxsports.com/shop/goods/goods_list.php?category=005003001  
허친슨 : https://www.hutchinsontires.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