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밀양 금오산 산악자전거 대회 개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MTB(mountain bike) 산악자전거 명품 코스가 밀양에 탄생해 전국 동호인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다.
밀양시가 기존 임도와 낙동강 자전거길, 폐쇄된 철로 등을 경유한 산과 들, 강이 함께 어우러진 친환경 산악자전거 코스(1, 2, 3코스)를 조성 완료하고 9월 2일 삼랑진읍 작원관지에서 전국 MTB 동호인들을 초청해 '제2회 밀양금오산 산악자전거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지난해 비해 참가 인원이 대폭 늘어나 MTB 동호인 500여 명이 참가해 전국 대회 규모로 성장했다.

밀양시는 지난해 삼랑진읍과 단장면을 경유하는 43km 거리의 MTB 산악자전거 코스를 조성한 데 이어 초보자와 가족 단위로 자전거 코스를 즐길 수 있도록 2·3코스를 추가 조성해 다양한 연령대가 참가하는 자전거 축제로 승화시킨다는 계획이다.

대회 주요 코스는 1코스 43km 구간으로 작원관지∼안태호∼금오산 임도∼감물리마을∼만어사입구∼청룡마을∼폐철도터널∼잠수교∼낙동마을∼작원관지로 회귀한다.

2코스는 21km 구간으로 작원관지∼안태호∼금오산 임도∼남촌마을∼안태호∼작원관지로 원점 회귀하는 코스이며 순위 결정이 아닌 완주기록 형식의 랠리방식으로 진행된다.

밀양시는 밀양 금오산 산악자전거 코스가 전국 최고의 코스가 되도록 잘 정비하고 MTB대회를 전국의 동호인과 시민이 함께하는 축제로 발전시켜 나가기로 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