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 MTB 체험단지 건설 탄력받다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경기도 동두천시 왕방산 일대 산악자전거(MTB) 체험단지 조성사업이 탄력을 받게 됐다.
동두천시는 지난달 29일 경기도 북부청사에서 열린 도 건설기술심의 위원회에서 산림휴양형 MTB 체험단지 조성사업이 건설기술심의 조건부에 통과한 것이다.

왕방산 산림휴양형 MTB 체험단지 조성사업은 2019년까지 186억원을 들여 탑동동 왕방산 일대 70㏊에 숙박과 휴양이 가능하도록 휴양시설, 교육시설, 체육시설을 갖추는 사업이다.
교육시설은 MTB 학교를 비롯해 숲 속 교실, 산 약초 체험장을 만들고 체육시설로 MTB 코스와 다운힐 코스, BMX 자전거 묘기장 등을 조성한다. 휴양시설로는 숲 속 휴양관, 숙박시설인 숲 속의 집, 목재 체험장, 물놀이장, 야생화단지 등이 건설된다.

시는 비탈면과 지반의 안정성, 이용자들의 편의·안전 등을 확보하라는 건설기술심의 위원회 의견을 설계에 반영해 연내 공사를 시작할 방침이다.
왕방산 코스는 평소 동호인이들이 즐겨 찾는 MTB 코스 중 하나로, 간혹 챌린지 대회가 펼쳐지기도 한다. 이미 많은 인기를 누리는 왕방산을 안전이 보장된 다양한 코스로 즐길 수 있는데다 휴양시설까지 누릴 수 있게 되면 수도권에서 근접한 대중적인 레저 타운으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