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전남도 관광자원 자전거로 누빈다
2017-04-20   바이크매거진
전라남도가 자전거 라이딩하기 좋은 계절을 맞아 한국관광공사(광주전남지사), 코레일광주본부와 협력해 지역 축제와 자전거길을 연계한 '남도 자전거 라이딩 관광상품'을 운영하기로 했다.
라이딩 관광상품은 코레일에서 운영하는 MTB열차를 타고 수도권에서 전남지역 기차역까지 이동해 1박 2일 동안 지역의 관광자원을 자전거로 돌아다니도록 구성됐다.

전라남도는 그동안 라이딩 관광상품 개발을 위해 MTB열차 설명회, 시군 참여의향 조사, 한국관광공사와 협력 지원 방안 협의 등의 활동을 펼쳤다. 그 결과 14회의 자전거 관광상품을 운영하게 됐다.

오는 29일 강진을 시작으로 담양, 여수, 곡성, 신안, 무안, 해남, 나주, 완도, 광양, 목포 등 12개 시군에서 운영되며 3천300명의 라이더가 참여한다.
자전거 라이딩 운영은 전문 여행사가 코스 구성, 상품 판매, 라이딩 운영 등을 전반적으로 총괄하고 도와 한국관광공사, 시군은 지원 역할을 한다.
이번 라이딩 관광상품 운영으로 구석구석 숨어있는 남도 관광자원과 시군의 다양한 축제·행사를 코레일의 MTB열차와 연계해 전국 1천200만 자전거 라이더가 찾을 수 있는 대중적 라이딩 관광코스를 만들어간다는 방침이다.

고재영 전라남도 관광과장은 "새로운 여행 수요를 창출하기 위해 자전거 라이딩 관광상품을 개발했다"며 "자전거 투어에 많은 관광객이 참가해 남도의 아름다운 풍경을 마음껏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