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로 도네, 애너믹 반 블루텐 종합 우승을 이어가다.
에디터 : 박창민 편집장

지난 일요일 9개의 스테이지로 막을 내린 지로 도네(Giro Donne)에서 애너믹 반 블루텐 선수가 또 다시 종합 우승 트로피를 안았다.
현 시대에 가장 막강한 여성 라이더인 반 블루텐 선수는, 지난 해 지로 도네부터 시작하여 투르 드 프랑스 팜므, 올해 라 부엘타 페메니나까지 모든 그랜드투어에서 종합 우승을 거두었다. 특히, 올해는 지로 도네의 종합 우승 뿐 아니라 포인트 및 산악 부분까지 모두 우승을 차지하며 3개의 저지를 입는 쾌거를 달성했다.
또, 그녀는 이번 지로 도네 스테이지 2에서 우승을 통해 통상 100회 우승을 기념했고, 그 뒤로도 2개의 우승을 추가하여 102회의 우승과 지로 도네에서 16번의 스테이지 우승을 기록했다.

올해 지로 도네는 첫 스테이지 타임트라이얼 대회가 악천후로 취소되고, 2번째 스테이지에서 반 블루텐 선수의 스테이지 우승으로 시작하여 투어 내내 핑크저지는 반 블루텐 선수의 차지가 되었다. 이로써, 그녀는 4연속 여성 그랜드투어의 우승을 기록했고, 오는 7월 23일부터 열리게 될 투르 드 프랑스 팜므에서 그 기록이 이어질 지 기대되고 있다.

지난 6월 30일부터 9개의 스테이지로 진행된 지로 도네

2번째 스테이지에서 우승을 차지한 반 블루텐 선수는 마지막까지 핑크저지를 방어했다.

지난 해에 이어 연속 종합 우승, 그리고 그녀의 4번째 지로 도네 종합 우승

지난 해부터 모든 그랜드투어 우승을 달리는 그녀의 전설적인 기록이 이어지고 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