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자전거 녹색봉사대 발대식 가져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대전시는 지난달 20일까지 인터넷과 각 구청을 통해 평소 자전거 이용을 생활화하면서 자전거이용 활성화에 관심이 많은 시민을 대상으로 자전거 녹색봉사대 256명을 모집을 완료하고 오는 24일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녹색봉사대에 참여하는 시민은 자전거도로내 무단적치물, 차량 불법주정차 현지계도 및 자전거도로 파손, 요철, 횡단턱 등 불편사항 및 개선사항 등 자전거 이용 활성화에 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인터넷 등을 통해 의견을 제시하면 된다.

모범 봉사대원은 포상하고 자원봉사마일리지 실적관리가 되어 일정 수준이상이 되면 각종 인센티브 혜택을 받으며 명예도로관리원으로도 위촉된다. 또한 예산의 범위내에서 봉사활동에 필요한 장비 등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대전시 관계자는 “자전거이용자 주행편의가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면서 시민과 함께 자전거로 열어가는 건강하고 행복한 녹색교통도시 대전 실현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는 자전거이용이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먼저 시민들이 안전하고 안심하게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조성이 선행되어야 한다는 기본방침을 설정하고 자전거 타기 좋은 인프라 확충과 병행하여 자전거이용자 입장에서 도로상 문제점 및 저해요인 등에 대한 신속한 조치를 통해 자전거 주행의 안전성과 신속성을 확보하기 위해 녹색봉사대를 모집 운영하게 되었다.

한편, 자전거 녹색봉사대는 오는 24일 만년교 하상 갑천에서 갑천 자전거 전용도로 개통식과 함께 발대식을을 개최하고 만년교에서 대덕대로까지 4km 자전거 퍼레이드를 실시한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