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프로, 접이식 드론 카르마 5월 출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고프로(GOPRO)는 탈착형 접이식 드론 카르마(KARMA)를 5월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카르마는 카르마 기체와 짐벌 카르마 그립, 액션캠 히어로5 블랙, 드론 조종기, 배터리, 프로펠러(6개), 보관용 배낭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판매가는 169만원이다. 비행 시간은 최대 20분이며, 배터리는 분리 가능하다.

고프로는 폴딩형 드론 카르마(KARMA)를 5월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카르마는 프로펠러 암과 레그를 접을 수 있고, 프로펠러를 장착한 채로 백팩에 넣을 수 있는 컴팩트한 크기로 배터리와 짐벌은 분리가능하고, 최대 비행시간은 20분이다.

카르마를 조종하면서 고프로의 영상까지 확인할 수 있는 가시성이 뛰어난 터치 디스플레이가 내장되어 있는 조종기.

조종기에서 비행 시뮬레이션을 체험하고, 바로 실제 조종이 가능할 정도로 조종기의 조작은 간단하다.

karma 시연 영상
동영상 주소: https://youtu.be/xDfJqbfYjuY


카르마는 4개의 프로펠러 암과 2개의 레그를 접어 백팩에 넣을 수 있는 크기이며, 카르마 조종기는 5인치 터치 모니터가 장착되어 있다. 조종기는 게임 컨트롤러 스타일이 적용되어 쉽고 간단하게 드론을 조종할 수 있으며, 초보자를 위한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이 제공되어 누구라도 쉽게 배울 수 있다.
자동 원버튼 이착륙, 자동 귀환, 자동 비행 경로 기능 등이 포함되어 있고, 와이파이를 통해 현재 위치의 지도 및 비행 금지 구역을 다운받을 수 있다.
고프로 패신저(Passenger) 앱을 설치하면 드론을 조종하는 동안 옆에 있는 사람과 영상을 공유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카메라도 함께 제어할 수 있다.

카르마는 5월 7일부터 고프로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 가능하며, 5월 말 중 국내 소매점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고프로 닷컴(https://ko.gopro.com/) 및 국내 공식 총판 세파스(02-480-5500)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자전거 라이더가 카르마를 사용한다면 필요로 하는 비행경로 커스텀 세팅과 팔로잉 비행(라이더를 쫒아오는 기능)에 대해 질문에 "아직은 구현되지 않은 기능이지만 사용자의 요청이 많다면 고려할 기능이며, 하드웨어적으로 장애물 회피를 위한 센서 추가가 필요하고, 관련 기능을 지원할 소프트웨어가 필요하다"며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할 준비는 되어 있다"고 릭 라커리(Rick Loughery, 오른쪽) 고프로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총괄이 답변했다.

카르마에 장착된 짐벌은 분리가능하며, 카르마 그립과 연결해 핸드헬드로 촬영할 수 있다.
카르마 그립과 연결되면 그립 안에 있는 배터리로 고프로가 충전된다.

히구치 히로유키 고프로 일본 및 한국 마케팅 총괄이 새로 출시된 카르마 그립 익스텐션 케이블을 보여주고 있다. 배터리가 내장된 그립을 가방에 넣을 수 있어 카르마 그립을 손으로 들거나 헬멧에 장착할 때 편리하다.


관련 웹사이트
(주)세파스 : http://www.spocam.co.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