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쏘 디아만테 40주년 기념 에디션, 400대 한정 판매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이탈리아의 사이클링 브랜드 바쏘(BASSO)가 올해로 40주년을 맞이하며, 디아만테 40주년 기념 에디션(Diamante 40th Year Anniversary Edition)을 선보였다.

바쏘 디아만테 40주년 기념 에디션.
탑튜브 상단에 알치데 바쏘의 시그니처가 새겨져 있으며, 400대 한정 생산된다.


1977년, 아버지의 창고에서 첫 자전거를 만들었던 알치데 바쏘(Alcide Basso)는 자전거에 대한 열정을 바탕으로 최고의 자전거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고, 그 바탕에는 1972년 월드챔피언을 차지한 그의 형 마리노 바쏘(Marino Basso)가 있었다.
그 후, 자전거의 소재는 스틸에서 알루미늄, 카본까지 변화되었고, 자전거의 기술도 크게 발전하였지만, 여전히 바쏘 로고는 이탈리아 베네토의 창고에서 만들어질 때처럼 그 가치를 꾸준이 이어오고 있다.
지금은 그 창고에서 자전거를 만들고 있지는 않지만, 바쏘는 여전히 이탈리아에서 생산되며 그 열정을 간직하고 있고, 현재는 전세계에서 자전거에 열광하는 라이더들이 바쏘를 타고 있다.

디아만테 40주년 기념 에디션의 디자인 영감을 주었던 1982년 바쏘 GAP.
GAP은 마리노 바쏘 선수가 월드챔피언을 차지했던 프랑스 GAP 지역에서 따온 이름이다.

특별한 에디션으로 태어난 올라운드 바이크 '디아만테'는 1982년 GAP 모델에서 디자인의 영감을 받았다. GAP의 스타일을 현대적으로 해석하여 적용한 디아만테 40주년 기념 에디션은, 체인스테이와 포크 크라운 등의 디테일한 그래픽 작업을 볼 수 있다.
프레임 무게는 스페셜 크롬 페인팅을 하기 전 780g이며, 전세계 400대 한정 생산된다.
또한, 탑튜브에는 알치데 바쏘의 시그니처가 새겨져 있다.

바쏘 디아만테 40주년 기념 에디션은 400대 한정 시리얼 번호가 부여되며, 국내에 프레임 셋으로 주문 판매된다.
주문은 바쏘 전문 대리점 또는 아딕스디스트리뷰션을 통해 할 수 있다.
소비자가격 : 6,000,000원(프레임 셋)


관련 웹사이트
아딕스디스트리뷰선 : http://www.addix.co.kr/
바쏘 : http://www.bassobikes.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