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마노 스포츠캠, CM-2000/1100 국내 정식 출시된다.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시마노(SHIMANO)의 스포츠캠의 신제품인 CM-2000과 CM-1100이 오는 4월에 국내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자전거 라이딩에 특화된 기능성을 갖추며 업그레이드 되어진, 시마노의 새로운 스포츠캠을 만나보자.

자동 녹화, 방수/방진, 손떨림방지, ANT+ 센서 연동 등의 성능을 가진 시마노의 스포츠캠 CM-2000/1100 시리즈가 정식 출시되었다.

CM-2000
소비자가격 : 390,000원

CM-1100
소비자가격 : 290,000원

고프로와 마운트가 호환되며, 헬멧 마운트(45,000원)와 체스트 마운트(52,000원) 등이 별매로 판매되고 있다.


원하는 장면을 자동으로 녹화한다.

기존의 스포츠 캠코더는 계속 녹화를 진행하고 있거나, 필요한 시점에서 잠시 녹화 버튼을 눌러 녹화를 해야 했다. 하지만, 시마노의 신형 스포츠캠은 ANT+ 무선 프로토콜을 이용해 각종 센서 및 GPS 연동으로 자동 녹화 기능을 만들어냈다.
자동 ON/OFF 기능을 센서 값에 따라 설정하면, 라이딩 시 자동으로 그 값에 따라 영상이 녹화되는 기능이다.

연동 가능한 센서는 속도, 파워, 심박, 케이던스, Di2, GPS 등의 6가지이며, 라이딩 영상 만을 얻고 싶을 때는 속도 센서의 스피드 구간을 입력하여 사용할 수 있고, 어떤 구간을 지날 때부터 녹화되도록 하려면 GPS로 위치를 설정하여 자동 녹화를 만들어 낼 수 있는 등의 기능이다.

6가지 센서와 ANT+로 연동되어 자동 녹화 구간을 설정할 수 있게 된다.


슬림한 방진/방수 바디, 손떨림방지 기능

공기저항을 줄일 수 있는 슬림한 바디와 간편한 조작 방법으로 라이딩에 집중할 수 있게 한다는 것이 시마노 스포츠캠의 특징이다.
그리고, 방수 및 방진 성능을 기본으로 하여, 비가 오는 날씨거나 산악 라이딩에서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손떨림방지 기능이 탑재되어, 다이나믹한 라이딩 중에도 부드러운 영상을 얻을 수 있으며, F2.4(CM-2000) 또는 F2.0(CM-1100)의 밝은 렌즈가 채택되어 어두운 곳에서도 좋은 영상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다.



관련 웹사이트
나눅스네트웍스 : www.nnxsports.com
시마노 : http://www.shimano-sportcamera.com/ko/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