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마노, 티아그라 등급의 유압 디스크 브레이크 출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시마노(Shimano)는 로드 그룹셋인 티아그라(Tiagra) 등급의 유압 디스크 캘리퍼(BR-RS405)와 컨트롤러(ST-RS405)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다.

로드바이크 디스크 브레이크가 본격적으로 적용되기 시작하는 이번 시즌에 맞추어 시마노는 발빠르게 로드 디스크 브레이크를 출시하고 있다. 울테그라(Ultegra) 등급 뿐 아니라, 지난 2015년 105 등급의 유압 디스크 브레이크 출시와 지난 3월 소라(Sora) 등급의 기계식 디스크 브레이크 출시에 이어, 이번에 티아그라 등급의 유압 디스크를 출시하며, 거의 모든 그룹셋에 디스크 브레이크가 적용된 것이다.

시마노는 티아그라 등급의 유압 디스크 브레이크 BR-RS405 캘리퍼를 새롭게 출시했다.

ST-RS405 유압식 듀얼컨트롤 레버.
그립감을 높이기 위해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이 적용되었다.

디스크 브레이크는 긴 내리막길과 비가 오는 날씨에도 라이더가 제동력에 대한 자신감을 갖고 라이딩을 할 수 있도록 하며, 이번에 출시하는 티아그라 등급의 디스크 브레이크는 활동적인 라이더들이 쉽게 디스크 브레이크를 경험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으로 기대된다.


새롭게 설계된 티아그라 10단 컨트롤러는 그립감을 향상시키기 위한 인체공학 디자인이 적용되었고, 매끄러운 표면으로 촉감을 높였다. 그리고, 레버의 간격 조절이 최대 10mm로 변경되어 손이 작은 라이더에게도 맞출 수 있는 여지가 커졌다.

시마노 티아그라 등급의 유압 디스크 브레이크는 오는 7월 이후 공식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관련 웹사이트
(주)나눅스 네트웍스 : http://www.nnxsports.com
시마노 : http://cycle.shimano.co.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