팻바이크를 위한 토픽 조우블로우 팻 펌프
에디터 : 김수기 기자
일반 펌프로 팻타이어에 바람을 넣는 것은 고역이다. 팻타이어의 최대 압력은 보통 20~25psi인데 반해 용적이 커서 일반 타이어보다 펌핑을 더 많이 해야 하기 때문이다.
토픽은 팻바이크 라이더를 위한 팻타이어 전용 펌프인 조우블로우 팻(JoeBlow™ Fat) 펌프를 출시했다.

토픽 조우블로우 팻 펌프의 배럴은 일반 펌프보다 1.5배 커서 한번의 펌핑으로 많은 양의 공기를 주입할 수 있다. 실제로 주입량이 조우블로우 펌프보다 2배 이상 더 많이 들어간다. 대신 최대 입력 공기압이 30psi이어서 일반 타이어에 공기를 주입하기에는 쉽지 않다.
일반 펌프라도 팻타이어에 바람을 넣을 수 있지만 힘과 시간을 생각한다면 팻타이어 전용 펌프가 효율적이지 않을까?
조우블로우 팻 펌프에는 트윈헤드가 적용되어 슈레이더와 프레스타 방식의 튜브 모두 사용가능하며, 볼/블래더 노즐이 제공되어 팻타이어 외에도 물놀이를 위한 튜브, 고무보트 등에도 활용하면 빠르게 공기를 넣을 수 있다. 

조우블로우 팻 펌프(JoeBlow™ Fat)
소비자가격: 60,000원
용량 - 30 psi / 2 bar , 크기: 17 x 23 x 69 cm, 무게: 1.74kg

일반적인 팻타이어의 최대 공기압은 30psi로 높지 않지만 폭이 3인치 이상이어서 많은 양의 공기를 주입해야 한다.

조우블로우 팻 펌프는 팻타이어 전용으로 최대 30psi까지 공기를 주입할 수 있다.

조우블로우 펌프보다 굵은 배럴로 한번에 많은 양의 공기를 주입할 수 있다.

주입 밸브는 트윈헤드 방식으로 슈레이더와 프레스타 방식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에어 릴리즈 버튼이 있어 주입량을 조절할 수 있다.

펌프의 효율을 위해 팻타이어에 10psi를 올리는 간단한 실험을 해봤으며, 조우블로우 팻은 13회, 조블로우는 40회 펌핑을 해야 하는 결과를 얻어 냈다.


관련 웹사이트
토픽: www.topeak.com
하이랜드스포츠: www.hlsc.co.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