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브랜드 나노프로텍(NanoProtech)은 나노 기술을 활용한 윤활 및 녹 방지 제품과 함께, '나노프로텍 코리아'로 국내에 정식 출시되었다. 뛰어난 방습 효과를 기반으로 하여 제품을 보호하는 나노프로텍의 2가지 제품 'B-LU'와 'A-AN'를 만나보자.
나노프로텍은 자전거를 위해 윤활 및 내부식 성능을 높인 B-LU와 자동차 부품의 내부식성을 높인 A-AN 제품을 선보였다. 자전거용 B-LU : 33,000원 자동차용 A-AN : 35,200원
나노 기술을 활용, 뛰어난 방습성
기본적으로 오일 성분은 물보다 가볍기 때문에 습기가 있는 곳에 도포할 경우 방습 효과를 충분히 보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나노프로텍의 경우는 나노 기술을 통한 미세한 윤활유가 금속 표면에 침투하여 보호하도록 했고, 그런 이유로 뛰어난 방습성과 오랜 지속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나노프로텍의 가장 큰 특징은 '나노 입자'를 통해 깊이 침투하여 효과의 지속성이 매우 길다는 점이다.
더 오랜 지속성이 장점
나노프로텍의 특징은 깊은 침투력으로 인한 지속성이 길다는 점이다. 이로 인해 녹이 슬기 쉬운 부분은 최장 1년까지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체인과 같이 마찰이 많은 곳도 일반 윤활유에 비해 3~4배까지 긴 효과를 볼 수 있게 된다. 특히, 평상 시에 잘 신경쓰지 않는 헤드캡 볼트와 물통케이지 아일렛, 케이블 가이드 등에 조금씩 도포하면 녹이 슬거나 손상되는 것을 미리 방지할 수 있다.
에어 스프레이 형식의 캔
뚜껑에 스프레이 호스가 끼워져 있다.
스프레이 호스를 캔에 끼우면 사용 준비가 된다.
윤활 및 부식 방지 기능이 탁월한 나노프로텍 제품은 체인에 가장 많이 사용된다. 특히 장거리 라이딩을 준비할 때, 사용하면 라이딩 내내 윤활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디레일러 등의 움직이는 부품에 사용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내부식성이 뛰어난 A-AN 제품은 자동차 하부 등에 뿌리면 부식 방지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뛰어난 내부식성 덕분에 집 안의 문이나 경첩 등에 사용하면 녹을 방지하고 소음도 없애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