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
시마노(Shimano)는 퍼포먼스 입문급인 105 시리즈의 11단으로 업그레이드한 5800 시리즈를 출시하였다.
이로 인해 시마노 105는 퍼포먼스 부품인 듀라에이스(Dura-Ace)와 울테그라(Ultegra)와 함께 11단으로 호환되어 사용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브레이크(BR-5800)는 기존에 비해 10% 제동력을 향상시켰고, 카세트 스프라켓(CS-5800)은 3가지 조합(12-25T, 11-28T, 11-32T)으로 라이딩 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관련 웹사이트
(주)나눅스네트웍스 : http://cycle.shimano.co.kr/
11단으로 업그레이된 시마노 105의 5800 블랙 시리즈 |
시마노 105의 5800 실버 시리즈 |
이로 인해 시마노 105는 퍼포먼스 부품인 듀라에이스(Dura-Ace)와 울테그라(Ultegra)와 함께 11단으로 호환되어 사용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브레이크(BR-5800)는 기존에 비해 10% 제동력을 향상시켰고, 카세트 스프라켓(CS-5800)은 3가지 조합(12-25T, 11-28T, 11-32T)으로 라이딩 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듀얼 컨트롤 레버(ST-5800) 컨트롤이 향상되었으며, 인체공학 설계로 그립감이 좋아졌다. |
11단으로 업그레이드된 리어 디레일러(RD-5800, 왼쪽-SS타입, 오른쪽-GS타입) 카세트 스프라켓의 가장 큰 T가 28T 이하이면 SS타입, 29T 이상이면 GS타입을 사용한다. |
시마노 105의 11단 카세트 스프라켓(CS-5800) 11단 HG-EV 스프라켓으로 12-25T, 11-28T, 11-32T 중에 선택할 수 있다. |
강화된 체인링 구조로 외형이 듀라에이스 또는 울테그라와 거의 동일한 크랭크셋(FC-5800). 53-39T, 52-36T, 50-34T 선택이 가능하다. |
변속 시 힘이 적게 들어가도록 설계한 앞 변속기(FD-5800) |
카본 바디에 내구성이 높은 스테인레스 플레이트와 넓은 베어링이 사용된 페달(PD-5800) |
기존 BR-5700에 비해 10% 제동력이 향상된 브레이크(BR-5800) 트윈 베어링으로 피봇 저항이 줄었고, 28C 타이어 사용이 가능하다. |
관련 웹사이트
(주)나눅스네트웍스 : http://cycle.shiman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