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자전거, 품질 향상을 통한 신제품 발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국내 브랜드 스마트(Smart) 자전거가 지난 1월 27일 서울 양재동에서 2014 신제품 발표회를 가졌다.
올해는 MTB 시장에서 합리적인 가격대의 하이브리드 시장 진입을 예상하고, 패션라이더와 유행을 앞서가는 라이더, 이들을 따르는 대중 소비자 등을 타겟으로한 신제품들이 주요 컨셉이 되고 있다. 
또 현대 하이스코(Hysco)와 함께 개발한 신소재 T830 적용으로 가격은 저렴하되 질은 높이고자 노력했으며, 폴프랭크에 이어 마블(Mavel)과의 콜라보레이션 디자인, 그리고 필라(FILA) 라인업의 강화가 눈에 띄었다.

스마트 자전거는 지난 1월 27일(월) 서울 양재동에서 2014년 신제품 발표회를 가졌다.

현대 하이스코 T830 소재로 가격 낮추고 품질 향상

자동차용 소재로 개발된 T830의 가공이 가능해지며 자전거에 먼저 적용되기 시작했다. 스마트 자전거 또한 무게가 가볍고 강성이 높은 T830 소재를 활용한 다양한 모델들을 선보였으며, 이로 인해 기존보다 가격은 높지 않지만, 무게가 많이 가벼워진 프레임 개발이 가능해졌다.

현대 하이스코와 공동개발한 T830 튜브로 더욱 가볍고 경제적인 프레임 개발이 가능해졌다.

T830 튜브를 사용해 저가형 하이브리드의 무게가 12kg이하로 가벼워졌다.

T830 소재를 활용하여, 포크를 제외한 프레임의 무게가 1,608g으로 알루미늄에 가까운 경량화를 가능하게 했다.

3월에 출시 예정될 8.66kg의 8단 하이브리드 자전거. (T830 프레임)

20인치 미니벨로 (T830 프레임)

접이식 미니벨로 (T830 프레임)


마블(Mavel), 폴프랭크(Paul Frank) 콜라보레이션 라인업

폴프랭크 디자인 콜라보레이션 라인업이 인기를 얻은 것에 이어, 올해는 아이언맨, 스파이더맨, 헐크, 캡틴 아메리카 등으로 유명한 마블(Mavel)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디자인을 강화하였다.
특히, 최근 마블 캐릭터들이 아이들부터 성인까지 큰 인기를 얻고 있어서, 이로 인한 시장의 반응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

폴프랭크 콜라보레이션 라인업.
아동용 자전거 14/16인치 락커스(ROCKERS)
바구니와 캐릭터 가방을 적용하여, 실용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마블 캐릭터와 콜라보레이션을 시작한 스마트 자전거

마블 캐릭터 중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아이언맨 시리즈
700C 스타크(STARK) LE
아이언맨의 슈트 색상을 이용한 프레임 그래픽 디자인이 눈에 띄며, 한정판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아이언맨 시리즈는 크롬 레드와 크롬 블루 2가지 색상이 있다.


14/16 SUPER HERO K
아이언맨, 캔틴 아메리카, 스파이더맨을 캐릭터로 개발한 아동용 자전거.
서스펜션 포크와 브레이크가 장착된 아동용 자전거로 캐리터 가방과 벨 등이 부착되어 있다.

아이언맨, 캡틴 아메리카, 스파이더맨의 귀여운 캐릭터가 안장과 프레임에 디자인되어 있다.

탑튜브와 핸들바에 패드가 부착되어 아이들의 부상을 방지했다.


스마트(Smart), 하이브리드 & 로드바이크의 강세, 27.5인치 MTB 추가

스마트 자전거는 자체 브랜드인 '스마트' 라인업에 하이브리드와 로드바이크 등 자전거 전용 도로 활용에 좋은 모델들을 다수 추가하였다.
또한, 산악자전거에 있어서는 27.5인치 휠 사이즈 라인업을 추가해 빅 휠을 적용하기 시작했다.

700C 레드훅(REDHOOK) HB - 다이나믹한 에어로 형태의 변형으로 디자인 포인트를 살렸다.

700C REDHOOK 로드바이크

REDHOOK의 앞삼각을 이루는 튜브는 날이 세워진 형태로 인상적인 외관을 갖고 있다.

700C 엑티브(ACTIVE) 21 - HSR 튜브 적용으로 강도를 30% 증가시켰다.

700C ACTIVE X1
뒤 휠을 디스크 형태로 개발한 하이브리드 모델

700C 듀엣 블링(DUET BLING)
곡선형 튜브가 독특한 듀엣 블링은 450 사이즈만 출시된다.

듀엣 블링의 탑튜브에는 큐빅으로 모델명을 꾸몄다.

여성을 타겟으로 개발된 듀엣(DUET)

700C 셔플(SHUFFLE) 2.1
셔플 라인업은 다양한 색상을 적용했다.

700C SHUFFLE 7

26 SHUFFLE

700C 윈드러너(WINDRUNNER)
색상의 다양화를 추구하고, 하이텐강 로드 프레임을 적용했다.

20 디럭스(DE.LUX)
유선형 차체에 투톤 컬러로 날렵한 이미지의 폴딩 미니벨로

여성용 생활 자전거 나니아(NANIA)

나니아 연대기 등장 인물에서 이름을 따낸 여성용 클로에(Chloe)

케이온(KAYON) 3.0D
케이온 라인업은 알루미늄과 스틸 소재 두 종류이며, 15", 17"로 출시된다.
유압디스크 장착됐으며 시마노 데오레 30단이 적용됐다.

테트라(TETRA) 2.7D
보급형 알루미늄 MTB로 27.5인치 휠과 26인치, 24인치 휠이 적용됐다.

TETRA 650B
21단 보급형 27.5인치 알로이 MTB

REALTEK SF


필라 (FILA), 색상의 다양화 주도

필라(FILA) 스포츠로 잘 알려진 브랜드를 스마트 자전거에서 개발하며, 품질 향상에 가장 크게 집중하였다고 전했다.
이번 라인업은 품질 높은 마감을 통한 다양한 색상, 그리고 전기자전거의 적용 등이 특징이다.

26 이-볼트(E-VOLT) XC
26인치 전기자전거로 250W BLDC 모터를 장착했고, PAS 방식과 쓰로틀 방식으로 작동된다.

24 E-VOLT LIFE
이 볼트 라인업은 리튬플리머 배터리 36V 7Ah, 최대 주행거리 40km, 최고 속도 24km/h 이다.

전기자전거 디스플레이와 조작부

700C 에스 라이트(S LITE) 21
21단 시마노 썸 쉬프트 변속시스템, 알루미늄 듀얼 피봇 캘리퍼 브레이크가 장착된 FILA 하이브리드. 7단 모델도 출시된다. 또 HSR 튜브가 적용된다.

700C 피봇(PIVOT) 7
7단 썸 쉬프트 변속기가 장착됐고, 색상은 4가지가 있다.

24 스니커 SF
청소년을 위한 서스펜션이 장착된 24인치 자전거 (21단)

24 스니커 GS
스니커 SF와 다르게 리지드 포크 장착 모델 (21단)


거창한 '목표'세우기 보다, '약속' 지키는 기업이 될 것.

김영환 스마트 자전거 대표는 올해의 영업정책으로 약속을 지키는 기업이 되겠다고 공표했다.
"1등 기업이 되겠다. 판매 1위 하는 기업이 되겠다는 식의 거창한 목표와 구호를 외치기 보다, 작은 약속도 실천하고 이행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그 일환으로, 작년에 이어 가격 파괴를 주도하는 인터넷 판매를 하지 않을 것과 품질을 높이는데 주력하겠다는 등의 약속을 이행할 것이라고 거듭 약속했다.

김영환 스마트자전거 대표는 "1등 기업이 되겠다. 판매 1위 하는 기업이 되겠다는 식의 거창한 목표와 구호를 외치기 보다, 작은 약속도 실천하고 이행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품질을 높이고, 서비스를 강화하는 정책을 기본으로 스마트 자전거가 브랜드 파워를 높이고 있다.


관련 웹사이트
스마트 자전거 : http://www.smartbike.co.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