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시엄 애니힐레이트에어 G200A, 대용량 플로어 펌프
에디터 : 박창민 기자
자전거 용품 전문 업체인 액시엄(Axiom)은 한번에 많은 공기를 주입할 수 있는 대용량 플로어 펌프 애니힐레이트에어(Annihilateair) G200A를 선보였다.

74cm의 크기를 자랑하는 대용량 펌프 액시엄 애니힐레이트에어 G200A
소비자가격 : 120,000원

타이어에 공기를 주입할 수 있는 펌프는 크게 휴대용과 플로어로 나누어지는데, 휴대용은 라이딩 중 응급상황을 대처하기 위한 용도로 작고 가벼우며 성능보다는 휴대성에 더 초점을 맞춘 제품들이 많다.
하지만, 플로어 펌프는 가정이나 전문샵, 또는 차량을 통해 이동하며 사용할 때 그 활용도가 높아지는데, 휴대성보다는 성능이 그 가치를 좌우하기 쉽다.

락그립으로 핸들바와 같은 느낌을 주는 손잡이. 이 락그립은 교체 가능하다.

이번에 소개하는 액시엄의 애니힐레이트에어 G200A는 기존에 어떤 펌프와 비교해도 존재감이 있는 길이의 하이폴리쉬 알루미늄 바디, 그리고 알루미늄으로 안정감을 높인 발판, 200psi까지 펌핑이 가능한 압력 계기판 등이 특징이다.

하이폴리쉬 알루미늄 바디와 알루미늄 고급 평페달을 보는 듯한 베이스가 존재감을 더한다.

200psi까지 측정 가능한 압력계기판

슈레이더(흰색)와 프레스타(붉은색) 사용이 가능하며, 하단에 공기압을 조절할 수 있는 블리드밸브 버튼이 있다.

펌프의 길이는 약 74cm로 보통 플로어 펌프보다 10cm 정도 더 긴 편이다.

펌프를 모두 빼면 1.3m가 넘는 길이로, 왠만한 성인의 가슴 높이까지 핸들이 올라온다.

무게는 1.8kg 정도로 크기에 비해 무거운 편은 아니다.


관련 웹사이트
HK 코퍼레이션 : http://www.hksram.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