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볍고 날씬한 유니크 플로어 펌프 G6 PRO
에디터 : 김수기 기자
신기그룹(www.synkeybike.com)은 UNICH 휴대용 펌프에 이어 플로어 펌프 'G6 PRO' 3종을 출시한다. UNICH는 대만의 펌프전문 기업으로 플로어, 휴대용, CO2 인슐레이터 등을 생산하고 있다. G6 PRO는 CNC 가공된 알루미늄으로 제작되어 무게가 1.2kg밖에 나가지 않고, 고광택 바디와 아노다이징된 손잡이가 포인트다. 260psi/18bar까지 펌핑이 가능한 고압용 펌프로 MTB 라이더보다 로드바이크 라이더에게 알맞다. 밸브 어댑터는 슈레더와 프레스타 방식 모두 지원하고, 에어 릴리즈 버튼이 있어 펌핑을 마친 후에 밸브가 튕겨져 나오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튜브와 공도 펌핑할 수 있는 별도의 어댑터도 제공된다.
한편 신기그룹은 자사의 자전거를 구매하는 소비자에게 UNICH 펌프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11월 30일까지 진행하고 있다.(관련기사)

UNICH 플로어 펌프 G6 PRO (소비자가격 : 89,000원)

레드, 블랙, 실버 색상의 손잡이

손잡이 내부는 비어 있는 등 CNC 가공된 알루미늄을 사용해 1.2kg으로 가볍다.

에어 릴리즈 버튼은 밸브에 남아 있는 공기를 빼줘 밸브를 제거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밸브 튕김을 사전에 막아준다.

프레스타와 슈레더 방식 모두 지원한다.

G6 PRO는 고압용 펌프로 한번에 충전되는 공기의 양이 적은 대신 힘이 덜 드는 장점이 있다. MTB 타이어보다 로드바이크 타이어에 더 적합하다.

펌프 바닥 가장자리에 있는 미끌림 방지 고무 패드

펌프 지지대에 보면 두 개의 나사산이 있다.

물놀이 튜브와 공 같은 물건에 공기를 넣을 수 있는 어댑터를 보관하는 데 사용된다.

물놀이 용 튜브나 매트를 입으로 불어 본 사람은 반길 아이템이다.

축구공이나 농구공 등에 사용되는 바늘 모양의 어댑터

펌프 길이는 67cm이다.

사용방법은 여타 펌프와 다를 바 없다.

펌프를 다 사용한 후 '에어 릴리즈 버튼'을 눌러 밸브 내 공기를 빼주면 안전하게 밸브를 제거할 수 있다.


관련 웹사이트
신기그룹 : www.synkeybike.com
UNICH : www.unich.tw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