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라이즈드 사이클로크로스 S-Works CruX 출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스페셜라이즈드(Specialized)는 사이클로크로스(Cyclocross) 전용 모델인 크럭스(CruX)의 카본 모델인 에스웍스 크럭스(S-Works CruX)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전했다.
기존까지 알루미늄 모델이었던 크럭스는 오는 2013년 모델로 FACT 11r 카본을 사용한 에스웍스 크럭스(S-Works CruX)를 발표하게 된 것이다.

포장도로와 비포장도로를 달리며 경쟁하는 사이클로크로스가 국내에도 조금씩 소개되고 있다.

이번 에스웍스 크럭스의 개발은 오메가 팔마-퀵스텝 팀의 사이클로크로스 챔피언인 즈데넥 스티바르(Zdenek Stybar) 선수가 요청한 "타막(Tarmac)과 같은 사이클로크로스 바이크"에서 시작된 것으로, 스페셜라이즈드 개발팀은 이번에 발표한 에스웍스 크럭스가 정확히 그런 특성을 가졌다고 전했다.

스페셜라이즈드 에스웍스 크럭스 디스크 브레이크 버전
스티바르 선수의 요청에 따른 '타막과 같은 크럭스'가 탄생되었다.

스페셜라이즈드 에스웍스 크럭스 캔틸레버 브레이크 버전

카본 크럭스는 에스웍스 외에도 FACT 10r 구조로 개발된 프로(Pro), 익스퍼트(Expert), 콤프(Comp) 등도 함께 출시될 예정이며, 디스크와 캔틸레버 브레이크 버전으로 선보이게 될 것이다.

스페셜라이즈드 코리아 담당자는 "국내에도 사이클로크로스 경기에 대한 소개와 함께 크럭스 모델을 공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