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언트코리아(www.giant-korea.com)는 지난 10월 12일과 13일 서울 AT센터와 부산 디자인센터에서 2012년 신제품을 발표했다.
12일 AT센터에서 열린 2012년 자이언트코리아 신제품 발표회
자이언트코리아 임직원
신제품 발표회 참가자들이 신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자이언트 이옥내 본부장은 "올해는 겨울과 여름 날씨가 가장 최악인 해로 자전거 업계가 힘들었던 시기였다. 자이언트는 신뢰높은 제품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대리점주들의 힘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자이언트코리아 이옥내 본부장은 "한국형 모델 개발, 프리미엄 딜러 체계 강화, 가격 질서 확립 그리고 자이언트컵과 바이크쇼 및 대리점 시승행사를 통해 더욱 강력한 유통과 마케팅 체계를 만들겠다"라고 2012년 대리점 정책에 대해 설명하였다.
자이언트 중국 공장(GCM)의 알렉스(ALEX)씨가 방문하여 자이언트 공장의 규모와 생산, 유통에 대해 설명하였다.
올해 자이언트 신제품의 특징으로 오버드라이브2 헤드튜브와 어드밴스트(Advanced) 카본 프레임의 출시, 파워코어 BB와 메가드라이브 등 프레임 제작 기술과 자이언트 휠셋, 그리고 다양한 자전거 부품과 용품 등을 꼽을 수 있다.
이번 새로운 프레임에 적용된 기술은 기존 1-1/8인치 1-1/4인치 베어링의 오버드라이브보다 구경을 늘린, 1-1/4인치 상단 베어링과 1.5인치 하단 베어링을 사용한 오버드라이브(OverDrive) 2, 프레스핏 BB를 사용한 파워코어(PowerCore), 측면 충격과 비틀림에 강한 직사각형 다운튜브와 오버사이즈 탑튜브의 메가드라이브(MegaDrive) 등을 볼 수 있다. 또한 체인스테이에 부착되는 ANT+ 방식의 라이드센스(RideSense) 스피드센서와 일체형 시트포스트(ISP-intergrated Seatpost)의 형태가 변경되었다.
TCR ADVANCED SL RABOBANK
TCR ADVANCED SL 1 시마노 듀라에이스(Dura-Ace) 구동계를 사용하며, 데칼이 파란색이다.
TCR ADVANCED SL 2 스램의 레드(RED) 구동계를 사용하며, 데칼은 빨간색이다.
TCR ADVANCED SL 시리즈는 일체형 시트포스트를 사용하며, 그 형태가 변경되었다.
ANT+ 무선 방식을 채택한 단말기와 심박센서, 스피드센서
스피드 센서가 체인스테이 안쪽에 부착되는 라이드센스(Ride Sense)가 적용된다.
TCR ADVANCED 0 시마노 울테그라(Ultegra) Di2 구동계를 사용한다. 세계적으로 인기가 많은 울테그라 Di2는 아직 샘플에 장착되어 출시되지 않았다.
오버드라이브2 기술은 이전에 상단 베어링이 1과 1/8이었지만 1과 1/4로 커졌다.
TCR COMPOSITE 2 시마노 울테그라와 105 등의 구동계가 사용된다.
TCR COMPOSITE 2 APEX 스램의 아펙스(APEX) 구동계를 사용한다.
TCR 어드밴스트(ADVANCED)의 경우 변속 케이블이 체인스테이 내부를 지나간다.
TCR 콤포지트(COMPOSITE)의 경우 변속 케이블이 외부에 노출되는 차이가 있다.
TCR 0 알룩스(ALUXX) 알루미늄 프레임, 울테그라 구동계
SCR 3 40만원 초반대 저렴한 가격의 로드바이크로 올해 큰 인기를 끌었던 제품이다.
SCR3는 클래식 스타일의 썸쉬프터를 사용한다.
트리니티 어드밴스트(TRINITY ADVANCED) SL 1 TT와 철인 경기를 위한 모델로 가격과 성능에 대한 매력이 충분하다.
사이클로크로스TCX 1
TCX-1은 비포장도로를 달릴 수 있는 타이어와 켄틸레버 브레이크를 장착했다.
XTC 어드밴스트(ADVANCED) SL 0 카본 최상급 등급의 산악자전거 하드테일
XTC 콤포지트(COMPOSITE) 0 시마노 XT 휠셋과 2단 구동계 풀셋, 폭스 레이싱 샥을 사용한다. 오버드라이브2, 파워코어와 메가드라이브는 콤포지트 모델에도 적용된다.
XTC COMPOSITE 1 시마노 XT 구동계를 기본으로 자이언트 휠셋과 아비드 브레이크를 사용하여 가격대를 낮추었다.
XTC 0 콤포지트1과 같은 사양에 알룩스(ALUXX) 모델
글로리(GLORY) 0와 함께 두명의 국가대표가 포즈를 취했다. 서익준 선수(오른쪽)와 이창용 선수는 자이언트 코리아에서 그들의 경험과 함께 최고의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레인(REIGN) 0 가변 시트포스트 콘택트 스위치-R(Contact switch-R)과 120-150mm 가변 포크 폭스 탈라스 FIT가 적용되었다. 또한 올해 산악자전거에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시마노 XT 구동계와 브레이크를 장착했다.
트랜스 X 어드밴스트(TRANCE X ADVANCED) SL 0 트레일 바이크가 유행하는 대세에 맞추어 최상급 어드밴스트 SL 프레임과 시마노 XTR 트레일, DT의 트리콘(Tricon) 휠셋, 카시마 코팅이 된 폭스 포크와 리어샥, 가변 시트포스트까지 거의 완벽한 구성을 갖춘 트레일 바이크로 완성되었다.
트레일 버전 풀 XTR 구동계, 카본 리어 스윙암. 125mm 마에스트로 시스템
카시마 코팅이 된 폭스 탈라스(TALAS) 125-140mm 가변
트랜스 X 어드밴스트(TRANCE X ADVANCED) 1 올해 새롭게 출시되는 어드밴스트 등급의 산악자전거는 고급 카본 프레임과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큰 매력을 가지고 있다.
시마노 XT 구동계와 휠셋, 브레이크를 사용. SL 등급과 달리 알루미늄 리어 스윙암을 사용하며 125mm 폭스 플로트 포크가 장착되었다.
트랜스(TRANCE) X 0 트래일 바이크의 인기에 힘입어 새롭게 출시된 X 0 시리즈. 알룩스 프레임과 풀 XT 시스템, 폭스 125-140 탈라스와 콘택트 가변 시트포스트가 장착되면서도 400만원 초반대의 가격을 형성하여 큰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앤썸 어드밴스트(ANTHEM Advanced) SL 0 어드밴스트 SL 등급의 프레임과 성형과정을 통해 생산되 최상급 카본 프레임과 시마노 XTR, 폭스 카시마 코팅 테라로직 포크가 만나 XC 듀얼서스펜션 레이싱 머신이 만들어졌다.
앤썸 X 어드밴스트(ANTHEM X ADVANCED) 1 XC 듀얼서스펜션으로 인기가 많은 앤썸도 트랜스와 마찬가지로 어드밴스트 등급의 프레임이 출시되었다. XT 풀셋과 폭스 100mm 플로트 장착.
앤썸(ANTHEM) X 0 앤썸의 알룩스 등급 프레임에도 최상급 X 0 모델이 출시되었다. 알룩스는 카본 프레임에 비해 무게가 크게 차이나지 않지만 가격에서 큰 매력이 있다. X 0 등급이 출시되며 스램과 아비드, 락샥 등이 채택되었다.
앤썸(ANTHEM) X 1 시마노 XT 구동계를 사용한 알룩스 프레임의 앤썸 X1
시티바이크 시크(SEEK) 1
산악 입문용 탈론(TALON), 레벨(REVEL)
시티 바이크 이스케이프(ESCAPE), 트라디스트(TRADIST)
26인치 휠을 가진 시티바이크 이디엄 시티(IDIOM CITY)
픽스드 바이크 픽서(FIXER) 시리즈
파워 그립 페달이 기본 장착되었다.
미니벨로 CFR 시리즈
여성용 자전거 마모(MAMO)
아동용 푸쉬바이크
자이언트에서 로드바이크 용 휠셋 4종을 선보였고, 2012년 완성차에도 장착이 됐다.
최상급인 P-SLR1 AERO
의류와 트레이너
핸들바
다양한 사이즈의 스템과 오버사이즈 헤드셋 베어링 등도 판매된다.
테일라이트를 장착할 수 있는 하드케이스 안장가방
타이어, 안장 등 다양한 용품을 볼 수 있었다.
플로어 펌프, 물통 케이지
자이언트 코리아는 레인, 트랜스, 앤썸X 등을 통해 국내 산악자전거 트레일바이크 시장을 공략하여 선점하고자 하는 노력을 다분이 볼 수 있었으며, 어드밴스트 카본 라인업의 뛰어난 가격 대비 성능이 눈에 띄었다. 특히 내년 시즌부터 다수의 자전거 용품이 함께 제공되어 '자이언트 전문샵'을 운영해도 될 정도가 되었다는 점이 큰 변화라고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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