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스크 니르바나, 에어로 최적화 로드 헬멧 출시
에디터 : 박창민 편집장
사진 : 카스크 제공

이탈리아 헬멧 전문 브랜드 카스크(KASK)는 에어로다이나믹 성능을 최적화 시킨 로드 헬멧 니르바나(Nirvana)를 새롭게 출시했다.

에어로다이나믹 최적화 로드 헬멧, 카스크 니르바나

이것은 로드 라이딩에서 발생되는 드래그를 최소화 하기 위해 새롭게 디자인한 제품으로, 뛰어난 공기역학 성능과 함께 통풍성을 지닌 것이 특징이다.

카스크 니르바나 헬멧 기술 영상. 원본 : https://youtu.be/wMFFZ9ILss4?feature=shared

카스크는 약 20년 간의 헬멧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CFD 설계를 적용해 최고의 에어로다이나믹 헬멧을 디자인하고자 했고, 그 결과 경쟁 제품들에 비해 35% 줄어든 공기저항과 19% 향상된 통기성을 제공하는 니르바나가 탄생되었다고 밝혔다.
이와 같은 결과를 만든 것 중에 가장 눈에 띄는 것은 귀를 덮는 형태의 디자인에 있는데, 이를 통해 내부와 외부의 공기 흐름이 앞에서 뒤로 자연스럽게 움직인다.

경쟁 헬멧과 비교해서 35% 절감된 에어 드래그, 19% 향상된 통기성

귀를 덮는 디자인으로 내부 채널과 외부 공기의 흐름을 자연스럽게 만들었다.

3D 프린팅으로 제작된 상단 패드는 뛰어난 통풍성과 다방향 충격 흡수 성능을 가진다.

옥토핏+ 피팅 시스템 적용

270g의 가벼운 무게가 특징이다.

또한, 3D 프린팅 기술로 만들어지는 멀티포드 기술의 패드가 적용되어, 쾌적한 착용감 뿐 아니라 다방향 충격 흡수 성능도 제공하여 더욱 안전성을 높여준다.
머리 상단에 위치된 멀티포드 패드는 뛰어난 통기성을 제공하고, 머리의 앞과 옆에는 메리노울 소재의 패드가 적용되어, 부드럽고 편안한 착용감을 얻을 수 있다.

이와 같은 높은 에어로다이나믹과 안전성을 갖추고도, 카스크 니르바다는 270g의 경량 헬멧으로 개발되었다.
우리나라에서는 공식 유통사인 세파스를 통해 블랙 색상이 먼저 출시되었고, 화이트 및 다른 색상들이 곧 입고될 예정이다.


관련 웹사이트
세파스 : http://cephas.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