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니언 에어로드, 2022년 새로운 라인업 공개
에디터 : 박창민 편집장

독일의 자전거 전문 브랜드 캐니언(CANYON)은 로드 레이스 바이크인 에어로드(AEROAD)의 2022년 새로운 라인업을 공개했다. 캐니언 에어로드는 월드투어 레이스에서 성능을 인정받고 있는 에어로 레이스 바이크로, 스트라데 비앙케와 투어 오브 플랜더스와 같은 클래식 대회부터, 투르 드 프랑스와 같은 그랜드투어의 스테이지까지 수많은 우승을 함께 했다.

프로투어에서 활약하고 있는 캐니언 에어로드의 2022 라인업이 발표되었다.

캐니언 에어로드는 새로운 컴포넌트의 구성과 빌드 옵션을 갖추고, 바로 판매 가능한 재고까지 확보하여, 이번 시즌 새로운 로드 라이더들을 기다리고 있다.

에어로드의 프레임셋은 지난 2020년 발표한 것과 동일하다. 에어로다이나믹 전문 기업 스위스사이드(SwissSide)와 함께 개발된 제품으로 캐니언의 최첨단 기술이 적용된 모델이다.
그리고, 퍼포먼스에 따라 세가지 등급으로 구분되는데, 프로 선수 레벨의 에어로 CFR, 열정적인 로드 라이더들을 위한 에어로드 CF SLX,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대를 제안하는 에어로드 CF SL로 선택할 수 있다.

대신, 이번 시즌에는 컴포넌트의 변화가 눈에 띈다. 시마노의 새로운 12단 그룹셋과 함께 파워미터가 적용되고, 휠셋에 있어서도 디티스위스(DT SWISS) 제품으로 변경되어 라이딩 품질에 변화를 주었다.

또, 가격에 있어서도 지난 해보다 스램 그룹셋 제품들은 인하되었고, 시마노 신형 Di2 그룹셋이 적용된 모델은 파워미터가 기본 장착되며 소폭 인상된 것이 특징이다.

프로 레이스 등급의 에어로드 CFR
에어로드 CFR Di2 : 10,649,000원 (시마노 듀라에이스 Di2 12단)
에어로드 CFR eTap : 10,449,000원 (스램 RED eTap)

열정적인 라이더를 위한 에어로드 CF SLX
에어로드 CF SLX 8 eTap : 7,299,000원 (스램 포스 eTap)
에어로드 CF SLX 7 eTap : 5,799,000원 (스램 라이벌 eTap)

에어로드 CF SLX 8 Di2 : 7,549,000원 (시마노 울테그라 Di2 12단)

합리적인 가격의 에어로드 CF SL 8

에어로드 CF SL 8 : 4,549,000원 (시마노 울테그라 기계식 11단)


표기된 가격은 배송, 관세, 부가세 등이 포함되지 않았으며, 캐니언 에어로드의 새로운 라인업은 오늘부터 캐니언 웹사이트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관련 웹사이트
캐니언 : https://www.canyon.com/ko-kr/road-bikes/aero-bikes/aeroad/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