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티넨탈, 완전히 새로워진 그래비티 타이어 라인업 발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사진 : 컨티넨탈 제공

타이어 전문 브랜드 컨티넨탈(Continental)은 지형에 따라 최상의 그립력을 선보이는 새로운 그래비티 타이어 5종을 출시하였다. 이번 라인업은 그래비티 라이더들이 지형에 맞게 타이어를 선택하여 자신감 있는 라이딩을 펼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완전히 새롭게 설계된 라인업이다.

지난 3년 간의 개발을 통해 개발된 이번 타이어는 건조한 지형, 부드러운 지형, 머드, 복합 지형 등에 따라 새로운 트래드 패턴이 적용되었다. 그리고, 이번 그래비티 타이어 5종을 위해 3가지 컴파운드와 3가지 케이싱을 개발했고, 4가지 사이즈로 라이더들은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타이어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타이어 개발 과정에서는 컨티넨탈 애써튼, 컨티넨탈 누크프루프, 핑크바이크 레이싱, 피봇 팩토리 레이싱 팀 등 최고의 그래비티 라이더들이 참여했다. 그 결과 라이더들에게 최적화되고 실제 라이딩에서 얻은 피드백이 개발에 적용될 수 있었다.


지형에 따라 선택하는 타이어 5종


싸이노탈 - 하드팩과 건조한 지형
건조하고 바위가 많은 지형에 최적화된 타이어가 싸이노탈(Xynotal)이다. 각이 있는 인라인 숄더 스터드가 적용되어 예리한 코너링이 가능하고, 최대의 접지면을 확보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젖지 않은 바위 또는 약간 부드러운 지형에서도 좋은 성능을 발휘하며, 뛰어난 구름성능이 특징이다.

아르고탈 - 부드러운 지형
아르고탈(Argotal) 타이어는 지지력을 높인 인라인 숄더 스터드를 적용하여 부드러운 지형에서도 물리적인 최상의 그립력을 만들어낼 수 있다. 부드러운 급경사 램프에서 최상의 반응성으로 자신감을 높여줄 수 있는 선택이 될 것이다.

하이드로탈 - 비가 오거나 머드 지형
하드로탈(Hydrotal) 타이어는 경사지고 지지력을 높인 스터드가 오픈 트래드 패턴으로 디자인되어, 젖은 지형이나 진흙에서도 최상의 그립력을 유지할 수 있다. 빠르게 진흙이 빠지는 구조로 성능이 유지되고, 코너링에서도 지지력을 높인 숄더 스터드가 적용되었다.

크립토탈 앞 타이어

크립토탈 뒤 타이어

크립토탈 앞 & 뒤 - 복합 지형
앞뒤 타이어를 다르게 설계하여 복합 지형에서도 성능을 높인 것이 크립토탈(Kryptotal) 타이어 시리즈다. 다양한 지형에서 균형을 높이도록 설계된 이 타이어는, 급경사 램프에서 최적의 그립을 유지하고 낮은 구름저항을 가진다.
앞 타이어는 코너링과 안정성을 위한 그립성능에 최적화되었고, 뒤 타이어는 브레이크 성능과 안정적인 라이딩을 유지하도록 설계되었다.


3가지 케이싱과 3가지 컴파운드


튜블리스-레디로 발표된 3가지 케이싱은 트레일, 엔듀로, 다운힐에 맞추어 선택할 수 있다.
3중 레이어의 카커스 소재로 개발된 트레일 케이싱은 트레일 라이딩에 적합하며, 엔듀로 케이싱은 카커스 안쪽을 더욱 강화시켜 내구성과 펑크 방지 성능을 높였다.
또, 다운힐 케이싱은 최고의 내구성과 익스트림 라이딩에 대응하기 위해 6중 레이어 카커스 소재를 적용했다.

3가지 케이싱과 3가시 컴파운드로 선택할 수 있다.
(하이드로탈은 DH와 수퍼소프트 케이싱만 가능)

컴파운드 또한 엔듀런스, 소프트, 수퍼소프트 등의 3가지 소재로 선택할 수 있다.
엔듀런스 컴파운드는 트레일 라이딩을 위해 높은 내구성으로 오래 사용할 수 있고, 소프트 컴파운드는 그립과 구름저항의 이상적인 균형을 맞추어 다운힐 위주의 엔듀로 라이더에게 적합하다.
수퍼소프트 컴파운드는 최상의 그립력을 제공하여 다운힐 라이더, 특히 뒤 타이어에 최상의 선택이 될 것이다.

지형과 라이딩에 따라 최적의 타이어를 선택할 수 있다.

관련 웹사이트
동진임포츠 : http://djsports.co.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