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 튜블리스 타이어 장착을 위한 팀 튜블리스 타이어 레버 출시
에디터 : 김수기 기자
사진 : 김수기 기자

프로 바이크기어(PRO Bikegear)는 로드바이크와 그래블 바이크에서 튜블리스 타이어 사용자가 많아짐에 따라 튜블리스 타이어 탈장착을 보다 쉽게 작업할 수 있는 팀 튜블리스 타이어 레버(PRO Team Tubeless Tire Lever)를 출시한다.
타이어 장착은 림과 타이어의 궁합, 작업자의 숙련도에 따라 난이도가 바뀐다. 그래도 적절한 공구가 더해지면 탈장착의 어려움이 덜해진다.

팀 튜블리스 타이어 레버는 크기와 구조가 다른 레버가 결합된 2피스 형태로, 작은 레버는 큰 레버 안에 수납되어  보관이 편하다.
'레버가 크면 클수록 작업이 편하다'는 상식에 맞게 큰 레버는 총 길이가 16cm로 손잡이가 길다.
프로의 신형 타이어 레버 중 큰 레버는 집게처럼 벌어지는데, 이 점이 팀 튜블리스 타이어 레버의 특징을 말해준다. 작은 레버는 일반 레버와 동일하게 타이어를 뺄 때에 비드를 걸어서 스포크에 고정하는 역할을 한다. 큰 레버는 타이어 장착을 보다 쉽게 하기 위해 한쪽 림에 걸치고, 반대쪽은 타이어 비드에 걸어 지렛대의 원리로 림에 장착시켜 림과 타이어, 튜브, 타이어 레버 등의 손상없이 타이어 장착을 보다 용이하게 해준다.

팀 튜블리스 타이어는 튜블리스는 물론 일반 클린처에서도 사용 가능하고, 권장 타이어 폭은 2.1인치까지이다.

PRO 팀 튜블리스 타이어 레버 (소비자가격: 12,000원)

프로 타이어 레버는 크기와 형태가 다른 레버 2개로 구성되어 있다.

작은 레버는 일반 레버처럼 스포크에 걸 수 있다.

큰 레버는 손잡이가 커서 타이어 탈장착 작업이 편리하다.

큰 레버의 림 지지부를 림에 걸어주고, 반대쪽으로 타이어를 걸어 젖히면 간단하게 타이어가 장착된다.

팀 튜블리스 타이어 레버는 림과 타이어, 튜브 등의 손상을 줄이고, 타이어 탈장착 작업을 간편하게 만들어준다.

PRO 팀 튜블리스 타이어레버 사용법. 원본 : https://youtu.be/MP4DjU2y5AQ


관련 웹사이트
나눅스네트웍스: https://bike.shimano.com/ko-KR/home.html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