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쿠건, 일체형 XC 핸들바 콤프트롤 발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이탈리아의 산악자전거 전문 브랜드인 리쿠건(Lee Cougan)은 XC 레이스를 위한 일체형 카본 핸들바 콤프트롤(Comptrol)을 발표했다. 리쿠건은 로드바이크로 잘 알려진 바쏘(Basso)와 같은 회사인 스타듀(Stardue)에서 개발되는 산악자전거 전문 브랜드다.

리쿠건에서 발표한 일체형 XC 레이스 핸들바 콤프트롤 (가격 : 319유로)

가볍고, 높은 강성, 그리고 스템과 핸들바 통합설계로 개발된 콤프트롤 핸들바는, 3K와 UD 카본의 조합을 이용해 개발된 최상급 제품이다. 이를 통해, 라이더는 더욱 가벼워진 콕핏으로 완벽에 가까운 컨트롤이 가능하게 된다.

콤프트롤은 팀 수달 리쿠건(Team Soudal Lee Cougan)의 엘리트 라이더들의 피드백으로 개발이 진행되었고, 3K와 UD 카본의 레이어링을 통해 강성과 편안함의 완벽한 균형을 맞추면서 275g이라는 경량화를 가능하게 했다.

또, 4개의 케이블이 내부로 삽입될 수 있는 인터널 케이블 통합설계가 적용되었다. 이것은 핸들바 하단에 케이블과 호스를 숨기고 커버로 덮을 수 있는 구조로 가능하게 되었고, 이로써 일반 핸들바처럼 편하게 장착하지만 깔끔하게 케이블을 숨기는 효과를 얻을 수 있었다.


관련 웹사이트
리쿠건 : https://www.leecougan.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