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
와후(Wahoo)가 롤러 형태의 자연스러운 주행감과 스마트 트레이너의 성능을 함께 제공하는 키커 롤러(KICKR Roller)를 새롭게 출시했다. 키커 롤러 스마트 트레이너는 듀얼 롤러 기반 디자인과 편리함, 조절 가능한 저항과 연결성을 가진 자연스러운 주행감의 롤러를 원하는 라이더들에게 인도어 트레이닝 옵션을 제공될 수 있는 제품이다.
롤러 트레이너 형태에 스마트 트레이너의 성능을 조화한, 키커 롤러
사이클링의 황금기부터 실내 트레이닝의 주류 장비였던 전통적인 롤러 디자인을 재해석한 스마트 트레이너로, 퀵릴리스로 조절 가능한 휠베이스 클램프를 통해 다양한 프레임 및 타이어 사이즈를 적용할 수 있다.
또 자전거를 쉽게 탈부착할 수 있어 인도어 트레이닝에서 야외 라이딩으로 빠르게 전환하려는 운동 선수에게 이상적이며, 여러명의 사용자가 동일한 트레이너를 사용하는 가정에서도 편리하다.
그리고 뒷 바퀴를 제거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대회나 이벤트, 대규모 트레이닝 세션 전의 이상적인 워밍업 플랫폼을 제공한다.
레이스 전 자전거 점검 후 장비를 변경할 수 없는 트랙 사이클리스트 또는 프로 사이클리스트에게도 유용하고, 인도어 사이클링 입문자들에게도 별도의 자전거 조작이 필요하지 않아서 편리하다.
초반에 롤러 트레이너를 사용할 때는 중심잡기가 어려워 지지대가 필요하고, 익숙해지는 과정이 필요하기 마련이다. 하지만 키커 롤러는 자전거를 지지하는 세이프티 타이어 그리퍼를 적용하여, 초보자부터 숙련자까지 롤러의 자연스러운 주행감을 경험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최대 2.1"/53mm 타이어가 장착된 자전거의 앞바퀴를 고정할 수 있는 혁신적인 세이프티 타이어 그리퍼(Safety Tire Gripper)는 자전거를 안정적으로 고정시키기 때문에, 자전거에 쉽게 타고 내릴 수 있으며, 스탠딩 포지션에서도 안정적인 플랫폼을 제공한다.
자체 저항 컨트롤과 자전거의 파워미터를 연동해 스마트한 인도어 사이클링 환경을 만든다.
(자체 파워미터는 내장되지 않음)
자전거의 바퀴를 빼지 않고 쉽게 이용할 수 있고, 자연스러운 라이딩이 장점이다.
세이프티 타이어 그리퍼를 통해 안정적인 라이딩 지원
키커 롤러에는 자체 파워미터가 내장되어 있지 않지만, 자전거에 장착된 파워미터와 ANT+로 연동되어 저항 컨트롤 구현이 가능하다.
그래서, 파워미터를 가지고 있는 라이더의 경우, 키커 롤러와 연동하여 스마트 트레이너로서의 연결성, 롤러의 편리함과 주행감을 경험할 수 있게 된다.
키커 롤러 스마트 트레이너는 국내에 3 월 이후 출시 예정이며, 예상 소비자 가격은 110만원이다.
관련 웹사이트
나눅스네트웍스 : https://www.nnx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