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데일 올뉴 시냅스, 스마트하고 편안한 로드 라이딩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캐논데일(Cannondale)은 스마트센스(SmartSense)라는 최신 기술을 기본 탑재하여, 스마트하고 편안한 로드 라이딩을 즐길 수 있는 올뉴 시냅스(All-new Synapse)를 새롭게 출시했다.

스마트센스 기술로 더욱 편안해진 캐니언 올뉴 시냅스 출시

스마트센스는 안전하고 편안한 로드 라이딩을 위해, 전조등과 후미등, 그리고 후방 차량 접근 레이더 등을 하나의 배터리로 통합하여 설계한 기술이다.
이로써, 사용자는 외장배터리 형태의 하나의 배터리만 충전하면, 라이딩 시 필요한 각종 센서와 안전등을 사용할 수 있게 되고, USB 케이블을 이용해 스마트폰 등의 디지털 기기를 충전할 수도 있다.

"스마트센스는 로드에서 라이딩을 즐기는 라이더들에게 더 즐거움을 줄 수 있도록 설계되었고, 새로운 사용자도 쉽게 이용할 수 있어서 모두를 위한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스마트센스의 장점을 더하여, 우리는 기존 시냅스보다 훨씬 더 다재다능한 시냅스를 새롭게 디자인하였습니다. 이 두 제품이 완전히 하나로 통합되어, 라이더와 자전거, 로드의 경계가 사라지게 됩니다"
- David Devince (캐논데일 글로벌 시니어 디렉터)

50년 간 혁신을 이어온 캐논데일의 역사에서, 이번 스마트센스와 시냅스는 라이딩의 품질을 한단계 높이는 또 한번의 업그레이드가 될 것이라는 찬사를 얻기도 했다.

스마트센스의 기본은 전조등과 후미등, 그리고 후방 차량 레이더의 통합에 있다. 그리고, 이 제품들은 캐논데일 어플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설정이 가능하다.

가민 바리아 레이더 : 후방 차량의 접근을 스캔하여, 접근하는 속도와 거리, 차량의 수 등을 소리와 화면을 통해 전달하며, 캐논데일 어플이나 디스플레이 유닛 또는 사이클링 컴퓨터와 연결하여 확인할 수 있다.

리자인 전조등 + 후미등 : 전조등은 전방에서 오는 차량에게 라이더를 알리는 역할과 어두운 도로에서 지면을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후미등은 안전등 역할과 함께 제동 시 후미 라이더가 확인할 수 있도록 경고등으로 알려준다. 그리고, 밝기와 작동 방법 등에 대한 설정은 캐논데일 어플에서 할 수 있다.

가민 바리아 코어 배터리 : 통합으로 이용되는 배터리는 USB-C 타입으로 충전할 수 있고, 다운튜브 하단 크래들에 장착하면 레이더와 라이트에 전원을 공급하게 된다.

캐논데일 휠 센서 : 앞 바퀴에 장착되는 휠 센서는 캐논데일 어플과 페어링 되고, 자동으로 스마트센스와 연결되어 속도 변화에 대한 내용을 공유한다.

캐논데일 올뉴 시냅스 카본 2 RLE (7,300,000원)

캐논데일의 엔듀런스 바이크로 출시된 시냅스는 15년 전에 처음으로 선을 보였다. 시냅스는 그 후로 발전을 이어가며, 퍼포먼스와 편안함, 그리고 다양한 기능성을 갖춘 미래지향적 자전거로 업데이트 되었다.

"시냅스는 스마트센스를 소개하기에 완벽한 자전거입니다. 편안한 라이딩 포지션을 제공하며, 부드럽게 노면을 달리고, 이제는 스마트센스를 통한 자신감을 더하게 되었습니다"라며 David Devince는 말했다.

올뉴 시냅스는 기존보다 순응성을 8% 향상시켜 어떤 도로에서도 부드럽게 속도를 유지할 수 있으며, 라이더는 편안한 라이딩 포지션을 이어갈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하지만, 퍼포먼스 측면에서 시스템식스(SystemSix)에서 얻은 기술력을 통해 더 빠르게 달릴 수 있도록 설계할 수 있었다. 기존보다 에어로다이나믹 성능이 향상되고, 업힐이나 그룹 라이딩에서도 만족할 라이딩을 얻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35mm까지 가능한 타이어 클리어런스를 제공하여, 거친 도로에서도 어드벤처 라이딩을 이어가는 것이 가능하다. 거기에, 탑튜브 액세서리 마운트까지 포함되어 더 많은 수납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사이클링은 모두를 위한 것이고, 스마트센스를 탑재한 시냅스는 이와같은 라이딩으로 데려다 줄, 캐논데일이 보여준 완벽한 예시가 될 것입니다" - David Devince

8% 향상된 순응성으로 더욱 편안한 라이딩을 제공한다.

시스템식스 개발을 통해 얻은 노하우가 적용되어, 더욱 빨라진 퍼포먼스를 가졌다.

35mm의 타이어 클리어런스와 다양한 액세서리 장착 가능

차분한 컬러와 시마노 신형 울테그라 Di2 그룹셋이 장착된 시냅스 카본 2 RLE 모델이 국내에 먼저 소개된다.


관련 웹사이트
산바다스포츠 : http://sanbadasports.co.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