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니언, 더욱 강력해진 토크 2022 신모델 발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사진 : 캐니언 제공

캐니언(CANYON)의 엔듀로 바이크인 토크(Torque)는 이미 엔듀로 레이스부터 램페이지와 같은 프리라이딩까지 다양한 라이딩에서 그 성능을 인정받고 있다.
이와같이 뛰어난 성능을 가진 제품을 업그레이드 하는 것은 쉽지 않은 선택이다. 하지만, 캐니언 개발팀은 어느 파크에서도 라이딩을 할 수 있고, 더욱 민첩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지오메트리를 만드는 데 성공했다.

새로운 지오메트리와 향상된 성능으로 새로워진 캐니언 토크 시리즈


더욱 향상된 지오메트리


새로운 토크는 더욱 낮은 헤드각도와 줄어든 포크의 오프셋, 리치는 더 길어졌지만 시트튜브 각도는 더욱 높아졌다. 그러면서, 강성과 내구성은 더욱 향상된 것이 특징이다.
게다가, 물통케이지를 장착할 수 있는 여유도 만들어졌다.
이런 변화로 인해, 토크는 기존보다 더욱 강력한 다운힐 퍼포먼스와 함께 향상된 업힐 성능까지 갖추게 되었다.

낮은 헤드각도, 줄어든 포크 오프셋, 길어진 리치, 높아진 시트튜브 각도로 더 빠르고 민첩한 프레임셋이 만들어졌다.

물통케이지를 장착할 여유까지 가능해졌다.


29, 27.5, 멀렛 휠 옵션의 선택


지난 스펙트럴 발표에 이어, 이번 토크에서도 캐니언은 29인치와 27.5인치, 그리고 멀렛 옵션의 휠셋 선택을 가능하게 스펙을 확장하였다.

29인치 휠셋은 뛰어난 스피드와 안정적인 접지력으로 레이스 퍼포먼스를 찾는 라이더들이 선호한다. 그리고, 27.5인치는 뛰어난 민첩성과 컨트롤을 바탕으로 프리라이더들이 선호하는 조합이다.
거기에, 앞에는 29인치, 뒤에는 27.5인치를 조합하는 멀렛 옵션은, 스피드와 컨트롤의 장점을 모두 갖고 싶어하는 라이더들이 선택할 수 있다.

27.5인치 휠을 적용한 캐니언 토크 CF

민첩하고 뛰어난 컨트롤이 강점인 27.5인치 휠셋

29인치 휠을 장착한 캐니언 토크 CF

거침없는 스피드와 뛰어난 접지력을 가진 29인치 휠

앞 29, 뒤 27.5 휠을 채택한 멀렛 옵션의 토크
(CF 8, CF 파비오 윕머 에디션 적용)

스피드와 컨트롤의 장점을 동시에 갖고 싶은 라이더의 선택


알루미늄 프레임도 전용 설계 적용


카본 프레임인 CF 시리즈가 지오메트리의 변화와 함께 2.6kg대의 프레임셋으로 큰 변화를 가져온 것에 이어, 알루미늄 프레임 시리즈인 AL 라인업도 기존보다 250g 감량하며 퍼포먼스 향상을 이루었다.

특히, AL 프레임셋은 CF와 다른 설계를 적용하여 다른 것처럼 보이지만 라이딩 품질에서는 거의 비슷한 느낌을 만들어냈다. 이것은 기존보다 조향성과 강성, 퍼포먼스 측면에서 모두 향상되었다는 것을 의미하며, 가격 대비 뛰어난 성능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전용 설계로 카본 프레임셋 부럽지 않은 알루미늄 토크 시리즈

알루미늄 프레임셋의 토크5/6/7
가격 : 3,149,000 ~ 4,299,000원 (배송, 관세, VAT 별도)

카본 프레임셋의 토크 CF 8/9
가격 : 5,199,000 ~ 6,749,000원

토크 CF 파비오 윕머 에디션
가격 : 6,399,000원


관련 웹사이트
캐니언 : https://www.canyon.com/ko-kr/mountain-bikes/enduro-bikes/torque/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