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직, 모비우스 레일이 적용된 테라 아르고 X1 그래블 안장 출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피직(fi'zi:k)은 그래블 라이딩을 위한 테라 아르고(TERRA ARGO) X3, X5 안장을 출시한 데 이어 테라 아르고 X1 안장을 런칭했다.
피직의 아르고 안장은 숏핏 디자인의 안장으로 벤토와 템포 그리고 테라 라인업이 있으며, 벤토는 퍼포먼스, 템포는 컴포트, 테라는 그래블로 구분된다.
테라 아르고는 지금까지 메탈 레일이 적용된 모델로만 판매되고 있었지만 피직의 일체형 카본 레일인 모비우스(Mobius) 레일로 가벼워지면서 카본 레일로 퍼포먼스가 향상됐다.

피직은 모비우스 레일이 적용된 테라 아르고 X1 그래블 안장을 출시했다.


테라 아르고는 그래블 라이딩에 적합하도록 순응성이 높은 카본 강화 나일론 쉘로 지면충격에 대응하고, 숏핏과 컷아웃된 베이스로 라이딩 포지션이 안정적이면서 민감한 부위의 통증과 저림을 줄여준다. 또한 컷아웃된 부분으로 진흙이 튀지 않고, 물은 빠질 수 있도록 머드가드 구조가 추가된다.
그리고 테라 아르고는 안장코가 낮고, 후면이 올라간 굴곡진 측면 라인으로 뒷쪽으로 밀리지 않도록 지지하면서 앞쪽은 긴 업힐에서도 포지션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엉덩이와 맞닿는 패드는 장거리 라이딩을 위한 타입 2-폼 배합으로 레이싱 안장보다 유연하고, 좌골이 닿는 부위가 살짝 두꺼워 상체가 세워진 포지션을 서포트한다.

테라 아르고 X1의 길이는 270mm이고, 150mm(215g)와 160mm(219g) 사이즈가 있다.


테라 아르고 X1은 유연한 카본 강화 나일론 쉘과 강성이 높은 모비우스 카본 레일로 퍼포먼스에 집중한 모델이다.

테라 아르고 안장은 숏핏 & 컷아웃 디자인으로 라이딩 포지션을 지지하고, 통증과 저림을 줄여준다.
그래블 라이딩에 적합하도록 컷아웃된 부위는 머드가드 구조로 설계됐다.

안장코는 내려가고, 후면은 올라간 디자인으로 포지션을 지속적으로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타입 2-폼 배합으로 보다 유연하면서 상체가 세워진 포지션에 적합하다.


관련 웹사이트
세파스 : http://cephas.kr/
피직 : https://www.fizik.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