첼로, 최상급 카본 MTB 2022년형 크로노 출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사진 : 삼천리자전거

첼로(CELLO)가 최상급 경량 카본 산악자전거인 크로노(CHRONO)의 2022년 신제품을 선보였다. 

첼로 크로노 시리즈는 역동적이고 속도감 있는 산악 라이딩이나 자연 지형을 이용해 장거리 라이딩을 즐기는 크로스컨트리 장르에 특화된 최상급 카본 MTB다. 본격적인 산악 라이딩에 적합한 퍼포먼스를 추구하는 상급 라이더에게 인기가 많은 라인업이다. 

이번 2022년형 시리즈는 기존보다 프레임 경량화를 추구해 주행 속도를 한층 높인 것이 특징이다. 서로 다른 재질의 카본 원사를 사용해 프레임의 강성을 높이는, 카본 원사 적층 기법과 프레임 내부를 매끈하게 다듬어 강성을 높이는 EPS 공법을 적용해 전작 대비 프레임 무게를 114g 줄였다. 더욱 가벼워진 만큼 차체 컨트롤도 보다 수월해져 효율도 높인다.

디자인은 빠른 스피드를 시각적으로 강조했다. 프레임은 직선의 심플함과 세부적인 선을 연결하는 연속성을 세련되게 표현했다. 사이드뷰 데칼은 과감하게 제외하고 투톤 페인팅으로 새롭게 표현됐다. 

안전을 위한 디테일도 강화됐다. 새로운 인터널 방식의 헤드 세트 부품을 적용해 케이블 라인을 헤드 튜브에서 프레임 내부로 바로 매립했다. 깔끔한 외관 정리는 물론, 나뭇가지 등 장애물에도 걸림 없이 주행할 수 있어 안전하다. 공기역학적으로 디자인된 컴팩트한 플랫 마운트 디스크 브레이크로 제동 성능을 더 높였다. 

2022년 신제품은 최상급 등급인 크로노 90을 필두로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첼로 자전거 관계자는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경량 MTB 크로노의 2022년 신제품은 프레임 경량화를 통해 주행 속도를 높이고, 퍼포먼스 주행력도 더욱 강화한 풀체인지 버전"이라며 "더 빨라지고 날렵해진 2022년 크로노 시리즈로 산악 라이딩에서도 극대화된 속도감을 만끽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 웹사이트
첼로스포츠 : https://www.cellobike.co.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