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니언 스펙트럴, 모든 트레일 라이더를 위한 다양성 확대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사진 : 캐니언 제공

캐니언(CANYON)은 트레일 바이크 시리즈인 스펙트럴(Spectral)을 29 CF에 이어 27.5인치 휠과 알루미늄 프레임까지 선택의 폭을 확장했다.

29, 27.5, 멀릿, 영 히어로 등 선택의 폭이 넓어진 스펙트럴 패밀리

지난 해 발표한 스펙트럴 29 CF는 스피드와 컨트롤에 있어서 캐니언 사상 가장 다재다능한 MTB라고 불리울 만큼 좋은 평가를 받았고, 산악 어드벤처 트레일 라이딩에서 엔듀로 레이스까지 커버할 수 있는 모델이었다. 하지만, 이런 제품조차도 모든 산악 라이더들에게 만족감을 전달하기란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가장 다재다능한 모델이지만, 하나의 옵션으로는 모두 만족시킬 수는 없었다.

앞뒤 휠 사이즈가 다른 멀릿 옵션까지 가능해진 스펙트럴

이에, 캐니언은 새로운 스펙트럴 29 CF의 DNA를 기반으로, 27.5인치 휠과 알루미늄 프레임까지, 라이더들이 원하는 모든 스펙을 전달하고자 변화를 주었다. 심지어, 앞뒤 휠 사이즈가 다른 멀릿 옵션까지 선택할 수 있게 되었다.
그 결과 라이더들은, 돌파력과 스피드, 자신감, 즐거움, 다이나믹하고 날렵한 모델 중 선호하는 휠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게 되었고, 그들의 원하는 라이딩이 가능해졌다.

경제적인 선택을 원하는 라이더를 위해, 알루미늄 프레임도 새롭게 변경되었다. 기존과 무게의 차이는 크게 없지만, 강성과 조향성, 퍼포먼스 측면에서 향상되었고, CF에 가까운 라이딩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되었다.

스펙트럴 29 CF

스펙트럴 27.5 CF

스펙트럴 CF 8 CLLCTV (앞 29, 뒤 27.5 멀릿 옵션)

스펙트럴 29 AL

스펙트럴 27.5 AL


또한, 최고를 원하는 라이더를 위해 CFR 플래그십 모델도 함께 선보인다. 이 제품은 설계와 개발, 제조에 있어서 아무런 제약없이 만들어졌고, 이미 가벼운 스펙트럴 CF에 비해 300g의 무게를 절감하면서도 강성과 내구성은 동일하다. 이로써, 뛰어난 업힐 성능과 날렵함, 가벼운 컨트롤 성능을 얻을 수 있다.

이번 스펙트럴 패밀리에는 아이들을 위한 '스펙트럴 영 히어로' 모델이 제공된다. 키 145~160cm 정도의 라이더에게 적당한 이 모델은, 아이들을 산악 트레일에서 충분히 즐거움을 찾을 수 있도록 했으며, 특별한 설계를 통해 서스펜션 트래블이 최대로 활용되로독 했다.

최고의 퍼포먼스를 위한 스펙트럴 CFR

아이들을 위한 스펙트럴 영 히어로 (27.5 휠사이즈, 알루미늄 프레임)

모든 프레임에는 탑튜브 하단에 액세서리 장착이 가능한 아일렛이 제공된다.

트래블 조절을 25mm까지(5mm 단위) 조절할 수 있는 드로퍼

알로이 모델은 지오메트리를 변경할 수 있는 칩셋이 적용되지 않는다.

체인의 소음을 줄여주고 프레임을 보호하는 체인스테이 가드


캐니언 스펙트럴 패밀리는 하단에 있는 캐니언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오늘부터 주문이 가능하다.


관련 웹사이트
캐니언 : https://bit.ly/3niVsoY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