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부스 헬멧, QUIN 시스템으로 낙차 비상알림 기능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사진 : 아부스 제공

독일의 아부스(ABUS)는 헬멧에 큐인(QUIN) 시스템을 적용하여, 낙차 사고 시 비상연락망으로 라이더의 위치를 전송하는 기능을 발표했다.

낙차사고를 감지해 비상연락망으로 위치를 전송하는 아부스 QUIN 시스템 


독일 최대의 보안 전문 기업인 아부스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된 이번 QUIN 시스템은, 라이더의 스마트폰과 블루투스 5.0 통신으로 연결되어 작동한다.
낙차사고를 감지하는 헬멧 센서가 라이더의 사고를 감지하여 스마트폰앱을 통해 라이더의 위치를 전송하는 방법이다.

전 세계의 트레일을 여행하는 리치 쉴리(Richie Schley)는 "저는 모든 라이딩 트레일을 좋아하지만, 더 난이도가 높고 경사가 심한 코스를 더욱 선호합니다. 그렇다보니 혼자서 라이딩을 하는 경우가 많고, 도심과 거리가 있는 트레일도 많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사고가 발생하면 안전에 관한 모든 것이 필요하게 되죠. 아부스의 QUIN 시스템을 적용하면, 이런 지역에서 사고가 발생해도 앱에 저장된 지인들의 비상연락처로 저의 위치가 전송됩니다"라고 말했다.

리치 쉴리의 QUIN 소개 영상. 원본 : https://youtu.be/sDRRumVG5EQ

또 낙차사고가 아니어도, 비상 상황에서는 헬멧 뒤 부분을 4번 손으로 치면, QUIN에서 감지하여 스마트폰 앱을 통해 자신의 비상연락망으로 위치가 전송되도록 했다.

아부스의 QUIN 기술은 몬트레일러(MonTrailer), 아벤토르(Aventor), 비안토르(Viantor), 모벤토르(Moventor) 등의 헬멧에 QUIN 버전으로 우선 출시될 예정이다.


관련 웹사이트
아딕스디스트리뷰션 : http://www.abuskorea.kr/
아부스 : https://www.abus.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