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후, 컬러와 향상된 기능의 엘리먼트 볼트 2 출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와후(WAHOO)는 선명한 컬러 디스플레이와 확장된 내비게이션  등의 기능으로 업그레이드된 엘리먼트 볼트2(ELEMNT BOLT 2)를 발표했다. 엘리먼트 볼트 2는 6월말, 공식적으로 국내 출시 예정이며, 소비자 가격은 미정이다.

와후는 업그레이드된 기능의 엘리먼트 볼트 2를 출시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볼트의 기능으로, 64 컬러 적용과 높은 대비효과를 보여주는 스크린은 쉽게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고, 또한 라이딩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한다. 2.2 인치 스크린은 강한 내구성과 함께 스크래치에 강한 고릴라 글래스 소재로 적용되어 있다. 지금까지 엘리먼트 롬(ELEMNT ROAM)에서만 가능했던 스마트 네비게이션 기능이, 볼트 2 에도 적용되어 스마트폰에서의 별도 설정 없이 자동으로, 경로 이탈 시 다시 경로를 추적하거나, 목적지 변경, 경로의 반전, 현재 라이딩을 역추적할 수 있다. 그리고 데이터 필드의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며, 강조된 색상 데이터 필드를 가진 새로운 유저 인터페이스는 특정 데이터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한다. 조도 센서는 자동으로 백 라이트의 밝기를 조절하여 새벽 시간 또는 해질녘 무렵에도 항상 스크린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볼트 2는 64 컬러 디스플레이와 조도 센서로 보다 명확하게 화면을 확인할 수 있다.

엘리먼트 롬에서 가능했던 네비게이션 기능이 볼트 2에도 심어졌다.

공기 역학적이면서도 매끈한, 낮은 프로파일의 바디 등 이전 볼트의 세련된 디자인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상단의 퀵 뷰 LED 는 알림 기능, 턴-바이-턴 방향 지시, 스트라바 라이브 세그먼트 등의 기능들을 제공한다. 약 15시간의 런타임과 16GB의 온보드 메모리를 가진 볼트 2는 사전에 업로드 된 수백만 km 의 도로와 트레일을 간단하게 탐색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와후 엘리먼트 앱과의 페어링을 통해 라이더가 쉽게 데이터 화면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고, 경로를 동기화하거나 데이터들을 분석할 수 있다. IPX7의 방수 등급으로, 비가 오는 라이딩 환경에서도 충분히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볼트 2는 기존과 마찬가지로 공기역학적인 디자인과 퀵 뷰 LED, 편리한 앱 연동성은 그대로 이어간다.

와후 엘리먼트 제품 매니저 인 메간 파워스(Megan Powers)는 “볼트(BOLT)는 항상 세련된 폼팩터와 높은 사용자 편의성을 제공하는 제품으로 유명합니다. 디스플레이에서 색상의 신중한 사용, 모든 자전거에 잘 어울리는 패키지의 스마트 내비게이션을 포함하여, 와후 사용자들이 요구해왔던 기능들을 추가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볼트는 다른 엘리먼트 GPS 장치들과 마찬가지로, 멀티스포츠 핸드 오버 모드를 사용하여 철인 3 종 경기에서 데이터를 원활하게 추적하거나 키커(KICKR)를 컨트롤하는 등 모든 와후 에코 시스템에 통합됩니다"라고 언급했다.

2017년에 처음 출시된 이래 엘리먼트 볼트는 2021시즌에 BORA-HANSGROHE, Deceuninck-Quick Step, AG2R, Arkea Samsic, Alpecin-Fenix, Ale BTC Ljubljana, Rally, Team DSM, Cofidis, Trek Segafredo 를 포함한 11개의 프로 사이클링 팀이 볼트와 함께 훈련하고 레이스에 참여한다. 또한 Team Twenty24, Jan Frodeno, Lucy Charles, Alistair, Johnny Brownlee, Heather Jackson, Sarah Crowley 등 세계 최고의 트라이애슬론 선수도 엘리먼트 볼트와 함께한다.


관련 웹사이트
나눅스네트웍스 : http://www.nnxsports.com/
와후 피트니스 : https://www.wahoofitness.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