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티넨탈, 루반 & e루반플러스 타이어 신규 출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사진 : 컨티넨탈 제공

독일의 타이어 전문 브랜드 컨티넨탈(Continental)은 커뮤팅 라이더를 위한 새로운 타이어 시리즈 루반(Ruban)과 e루반플러스(eRuban Plus)를 출시했다.

산악에서 도심까지 효율적인 라이딩을 전달하는 컨티넨탈 루반, e루반 타이어 

이 타이어 시리즈는 산악자전거 스타일을 기반으로 27.5~29인치의 루반과 26~29인치의 e루반플러스로 출시되며, 에너지 세이빙(Energy Saving) 기술을 적용해 힘을 절약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일반 산악자전거를 위한 루반, 그리고 내구성을 향상시켜 전기자전거에 적합한 e루반 플러스로 구분되며, 구름성을 유지하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펑크 등에 대한 성능을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그래서, 산악 지형부터 도심 속 라이딩까지 자연스럽게 이어지며, 커뮤팅과 트레일 라이딩을 모두 즐길 수 있는 타이어가 될 수 있었다.


Ruban 타이어. 27.5/29 X 2.1~2.6 사이즈로 출시 


eRuban Plus 타이어. 26/27.5/29 X 2.1~2.6 사이즈 출시 
동일한 특성을 가진 타이어지만, 전기자전거에 더 적합한 e루반 플러스는
폴리X브레이커와 플러스 브레이커 기술을 통해 내구성을 더욱 향상시켰다. 

타이어를 이루는 컴파운드는 퓨어그립(PureGrip)으로 이름처럼 뛰어난 그립력과 내구성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쉴드월 시스템(Shield Wall System)을 적용(루반)해 펑크에서 보호하면서 가벼운 무게로 구름성을 유지하도록 했고, 자동차 타이어 기술에 성공적으로 사용되어온 폴리에스터를 적용한 폴리X브레이커(PolyX Breaker) 기술(e루반 플러스)로 구름성에 저항을 주지 않으면서도 높은 내구성을 가질 수 있었다. 또한 e루반 플러스 타이어는 플러스 브레이커(Plus Breaker) 기술을 이용해 펑크에 대한 저항력을 더욱 높였다.
그리고, 튜블리스 레디 타이어로 튜블리스의 성능을 함께 경험할 수 있다.

컨티넨탈은 이처럼 높은 내구성과 펑크방지 기술을 적용하면서도, 뛰어난 구름성을 유지하도록 개발하여, 루반과 e루반플러스 타이어를 산악에서 도심까지 이끄는 새로운 시리즈로 완성했다.

산악 라이딩에서 도심 속 출퇴근까지 다양하게 커버할 수 있는 성능과 효율성이 특징 

관련 웹사이트
동진임포츠 : http://djsports.co.kr/
컨티넨탈 타이어 : https://www.continental-tires.com/bicycle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