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반 자전거 및 퍼스널 모빌리티를 위한 레이저 헬멧 ONE+
에디터 : 정혜인 기자
사진 : 정혜인 기자

퍼포먼스 레이서를 위한 고성능의 헬멧을 선보여온 레이저(Lazer)가 도심에서 다양한 목적의 라이딩을 즐기는 유저를 위한 어반 헬멧, 원플러스(ONE+)를 출시했다.

사이클 의류를 입어야 어울릴 것 같은 일반적인 스포츠/퍼포먼스 헬멧보다 캐주얼한 일상복과 더욱 매치가 잘되는 스타일의 헬멧으로, 심플하고 아기자기한 디자인 요소를 담은 것이 포인트다.
자전거 배달과 자전거 출퇴근, 여행과 캠핑 등 편안한 복장으로 부담없이 자전거와 킥보드를 즐기는 퍼스널 모빌리티 유저에게 스타일과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겠다는 의도다. 

안전과 통기성은 기본이다. 밀도 높은 EPS 폼과 탄탄한 하드쉘로 강한 충격에 대비하고, 오토바이 헬멧처럼 이마부터 후두부까지 폭넓게 덮어 두상의 전면을 보호한다.
16개의 통기창은 크지 않으나 내부의 공기 이동 채널 설계와 전체적으로 골고루 분포한 통풍구로 빠른 열배출이 가능하도록 했다. 

착용감은 편안하다. 아시안에게 유독 잘 맞는 레이저 헬멧의 핏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좌우 미세 조절과 상하 높이 조절이 가능한 턴 핏 플러스(Turnfit plus) 피팅 시스템을 적용해 효과적으로 핏을 맞출 수 있게 했다. 

도심에서 자전거 및 퍼스널 모빌리티 유저를 위한 어반헬멧, 레이저 원플러스(ONE+)
소비자가격 : 59,000원
실측 무게 : 430g

밀도 높은 EPS폼과 하드쉘의 구조16개의 통기창이마부터 후두부 전체를 충분히 보호하는 커버 디자인

미세 조절을 위한 턴 핏 플러스 피팅 시스템 상하 높이 조절 가능

공기 흐름을 원할하게 하는 채널이 설계되어 있다. 
가볍고 조절이 편리한 턱 끈 


관련 웹사이트
나눅스네트웍스 :  https://bike.shimano.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