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A, 신규 Li2 다이얼 플랫폼 출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BOA 테크놀로지(이하 BOA)가 내구성과 친환경성을 고루 갖춘 새로운 다이얼 플랫폼 Li2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Li2는 사이클링 슈즈 전용 다이얼로, 기존의 BOA 다이얼보다 크기는 작아졌지만, 내구성은 강화되었으며, 신발의 디자인과 잘 어울리는 매끈하고 자연스러운 로우파일 디자인으로 탄생했다.

BOA는 친환경 방식으로 제작된 미니멀한 디자인의 Li2 다이얼 플랫폼을 발표했다.


BOA의 새로운 Li2 다이얼 플랫폼은 기존의 보아핏 시스템보다 크기가 작아 가볍고, 충격과 마모, 오염물질에 대해 최상의 내구성을 제공해 사이클용으로 적합하게 설계되었다. 다양한 방향으로 조이고 풀 수 있는 밀리미터 단위의 미세조정 기능으로 장거리 주행시 발이 붓는 것을 막아주고, 강한 라이딩에도 흔들림 없는 정교하고 타이트한 피팅을 제공한다.
Li2는 BOA의 초경량, 고강도 직물소재 레이스인 'TX 소프트 레이스'와 함께 3중 구조로 되어 있으며, 2개의 다이얼을 사용하는 듀얼 BOA와 싱글 BOA 시스템으로 적용이 가능하다.

또한 이번 신규 다이얼은 BOA의 친환경 지속가능성 글로벌 정책인 '이산화탄소 감소 이니셔티브'에 따라 최초로 제작된 제품으로, 재료를 재사용하고 자원 폐기물을 90%까지 줄인 생산과정을 거쳤다. 

새로운 Li2 다이얼은 현재 프로팀인 보라-한스그로헤(BORA-Hansgrohe) 팀이 먼저 착용해 훈련과 레이스에 돌입했다. 이 다이얼은 피직(Fizik), 시마노(SHIMANO), 라파(Rapha), 스캇(Scott), 게르네(Gaerne), 레이크(Lake), DMT의 신제품 슈즈에 적용되어 올 가을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BOA 테크놀로지의 에릭 위웰(Eric Whewell) 수석 디자이너는 "새롭게 출시된 Li2 다이얼은 BOA의 최소형 시스템으로 미니멀리즘을 강조하는 BOA의 글로벌 디자인 DNA가 담겼다. 이번에 출시된 사이클 전용 플랫폼 이외에도 2021년 하순까지 골프, 아웃도어, 러닝 등 용도에 최적화된 플랫폼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련 웹사이트
BOA: https://www.boafit.com/ko-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